티스토리 뷰

살면서 119를 부를 일이 얼마나 있을까요? 전 세계적으로 우리나라를 비롯해서 119는 운영되고 있을 것입니다. 그래야 시민들의 안전을 책임질수가 있으니까요. 특히 우리나라는 치안도 잘되어 있고 이런 시스템도 잘되어 있습니다.

어떤 위급 상황이 발생했을때 우리는 119로 연락을 해야한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위급한 상황이 생기면 바로바로 119에 연락을 하게 되는데요. 아무래도 긴장하고 당황을 하게 되면 어디에 연락을 해야할지 까먹을수도 있지만 학습이 많이 되어서 119는 익숙할 것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119구급차 비용


앰뷸런스의 비용은 상당히 비싼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앰뷸런스에는 다양한 의료장비들이 있고 먼 거리를 가는 경우에는 더 비싼 금액을 지불해야만 합니다. 아무래도 앰뷸런스를 택시처럼 마음대로 사용할수 있는 것이 아니다보니까요.

앰뷸런스의 비용이 비싼 이유는 큰 차량을 운영하는데 드는 비용과 더불어서 여러가지 첨단 장비가 있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인력도 함께 타야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까 이 앰뷸런스에 들어가는 비용도 만만치 않은데요.

과연 119를 부르게 되면 이 앰뷸런스 비용은 지불을 해야할까요?


ㅇ. 기본적으로 119는 국가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것이기 때문에 비용은 무료입니다.

하지만 관내의 응급실로 바로 이송되는 것이 아니라 시외로 나가야 한다면 사설 구급차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119는 오직 관할 응급실로 바로 이송시키기 때문입니다.



ㅇ. 119 구급차는 아주 긴박한 상황에서 빠르게 가까운 병원으로 이송 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설 구급차를 이용하게 되면 비용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구급차에도 일반 구급차가 있고 특수 구급차가 있습니다. 그래서 모든 구급차가 같은 비용은 아니며 다를수가 있습니다.



이상 119구급차 비용은 얼마나 발생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