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기 이전에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할때는 진짜 글을 하나하나 쓸때마다 상위노출이 되니까 그것만큼 편한 블로그가 없었습니다. 하루하루 글을 적을때마다 투데이 방문자를 갱신했으니까요.

투데이 방문자수를 갱신하고 있다는 것은 참 기분이 좋습니다. 그래서 네이버 블로그를 하면서 힘을 많이 얻었던것 같아요. 별것 아닌 것이지만 어떤 사람이 내 글을 보고 좋아하고 좋아요를 누르면 더 기쁘고 포스팅을 하고싶어졋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네이버 아이디 개수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디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아무래도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디가 좀 더럽게 사용되었을 수도 있고 내가 어떤 일을 했는지 기억도 잘 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딱히 문제가 될것은 없지만 혹시나 말이지요.

그래서 저는 새롭게 아이디를 만들려고 했습니다. 어떤 사이트에서 아이디를 추가로 만든다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반신반의로 한번 만들어보자라고 생각을 했지요. 그런데 그게 또 만들어지더라고요.

그래서 이게 몇개까지 생성이 가능한지 궁금해졌습니다. 몇개나 생성할수 있을까요?


ㅇ. 네이버 회원가입은 일반 개인 아이디로 회원 가입을 할수가 있습니다. 일반 여타 다른 사이트와 비슷하게 회원가입을 하면 되는데요. 일반 쇼핑몰같은 곳과는 다르게 아이디를 몇개를 만들수가 있습니다. 저도 새롭게 만들어보고 아이디가 여러개 만들어지는 줄 알고 깜짝 놀랐었습니다.

네이버 아이디를 무제한으로 생성할수 있을까요?



ㅇ. 네이버는 휴대전화 인증을 통해서 회원가입을 할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동일한 핸드폰 번호로 한달에 1번, 6개월에 3회를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의 내용처럼 최대 3개의 아이디만 만들수 있다고 하니까 휴대전화가 여러개 있다면 3개 이상을 만들수도 있을것 같네요.

만약 탈퇴를 했다가 다시 가입하는 경우에도 3개까지는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상 네이버 아이디 회원가입 개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