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고나라를 이용하는 사람이 아마 네이버 카페에서 가장 많을 것입니다. 이제는 번개장터나 당근마켓 같이 중고 앱이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카페에서 거래를 하는 사람이 적지 않습니다. 오히려 다른 앱보다 훨씬 많지요.

번개장터의 경우에는 돈을 주고 사서 판매글을 올리는 것도 있습니다. 돈을 쓰면 수시로 상위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보다 더 많이 보게 되지요. 이런 방법도 괜찮지만 차라리 그냥 중고나라 카페처럼 판매하는 것이 익숙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중고나라 판매글 최신글로 쉽게 등록


네이버 카페에서는 다양한 등록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그냥 글로만 판매글을 올렸었는데 이제는 네이버 카페에서 제시하는 일정 양식이 있습니다. 특히 본인인증이 되지 않은 사용자의 경우에는 경고문구도 나오지요.

이런 경고문구까지 나오는 것은 아주 좋습니다. 보통 본인인증을 하지 않았거나 카카오톡으로 연락을 유도한다면 거의 100이면 100 사기꾼일 확률이 높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카카오톡 거래를 하는 사람도 있는데 아무래도 좀 찝찝하겠지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중고나라 판매글 최신글로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컴퓨터로 들어간다면 내가 쓴 글에 들어가보면 우측 상단에 최신글로 등록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총 3번을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한번 글을 작성하고 세번정도는 굳이 다시 작성하지 않더라도 최신글로 등록을 통해서 상위로 올릴수가 있는 것입니다.




ㅇ. 만약 모바일에서 이것을 사용한다고 해도 똑같이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똑같이 글이 리젠되어서 올라가게 되는 것입니다.

매번 상위에 노출시키기 위해서 올렸다면 계속 올리지 말고 한번 올리고 세번정도는 최신글로 등록을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이상 중고나라 판매글 최신글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서 좀 더 편하게 사용할수가 있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