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는 달력에 음력 기념일을 관리하는 것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사용중인 아이폰에서는 일정에서 음력을 설정할수가 없습니다. 뭐 아이폰에서 안되는 것들이 좀 있다고는 하지만 불편함 없이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결혼을 하고 나니까 이제 기념일을 챙길일이 많아졌습니다. 아무것도 안하고 1년에 기념일만 챙기다보면 시간이 다 갈정도로 결혼을 하고 나면 이런저런 챙길것들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일정을 잘 관리하려면 음력도 챙겨야하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음력 기념일 챙기기


보통 옛 사람들은 제사는 음력으로 챙기더라고요. 그리고 생일도 음력으로 챙기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우리 세대때부터는 양력 생일을 챙기는 편이지만 옛날에는 거의 음력생일로만 챙겼었습니다. 챙기기 어렵게 왜그랬는지 모르겠어요.

아이폰에서 번호를 등록할때 상대방의 생일 등을 등록할수가 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서 편하게 사용할수가 있는데 이게 음력인 사람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중국력 달력을 이용해야해서 좀 불편한점이 있습니다. 잘 안맞는 경우도 있고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아이폰 음력 기념일 챙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네이버 캘린더 앱을 사용한지는 이제 일주일정도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아직 알림을 받아 본적도 없지만 네이버 캘린더 앱을 사용하는 것이 참 편할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이유는 일단 네이버가 우리나라 최대의 사이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내용들이 동기화가 되면 언제어디서든지 볼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ㅇ. 일정을 관리하기도 편하고 무엇보다 음력 기념일을 챙길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일주일전 하루전에 알림을 받아볼수도 있습니다.

저는 주변 지인의 생일이나 제사 등등을 이 캘린더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원래 생일을 잘 안챙기는 편인데 이제는 좀 챙겨볼까 합니다.



이상 아이폰 음력 기념일 챙기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