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멋있는 삶을 살고 싶어지고 있습니다. 공장에서 일을 하다보니까 따로 사무 업무를 보고 내일을 찾아서 하는 것을 꼭 해보고 싶어서 이런저런 일을 찾고 있는데요. 맥북으로는 생산성 활동을 해야한다는 저만의 선입견도 한몫합니다.

컴퓨터로 많이 하는 여러가지 작업들을 맥에서 익숙해지면 더욱더 편리하기 때문에 맥북을 활용해서 여러가지 작업을 배우고 싶습니다. 맥북으로 하려고 하는 이유는 가방에 넣고 다니면서 업무를 보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기 때문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맥북으로 스마트스토어


아직 시작도 하지 않은 스마트스토어를 벌써부터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일단 도매꾹에서 물건을 소싱받아서 판매를 하면 되는데 그렇게 어려운것 같지도 않습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키워드에 대한 감도 어느정도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이 소싱이 잘 되기만 하면 이제 맥북을 들고다니면서 그리고 아이패드를 통해서 나도 내가 직접 일을 찾아 나설수 있습니다. 다른사람의 일을 해주고 월급을 받는 것이 아니라 내가 내 일을 찾아 나서는 것입니다. 어쩌면 이것도 도매하는 사람에게 소속된 것일수도 있지만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맥북으로 스마트스토어 운영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맥북을 구매할때 내가 맥북으로 하게 될 작업이 가능한지 먼저 알아보아야 합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맥북으로 제한되는 프로그램이 잘 없습니다. 맥에서만 사용가능한 프로그램이 있으면 모를까 윈도우도 설치할수가 있기 떄문에 제한이 거의 없다고 보면 됩니다.



ㅇ. 스마트스토어 판매센터를 운영하는데 있어서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아이패드로도 가능하니까요. 그렇지만 포토샵이나 자신이 올릴 판매글에 대해서는 꾸미는 프로그램이나 다른 부가적인 것들이 필요할수도 있으니까 그것들이 가능한지는 보아야 할 것입니다.

맥북을 구매하는데 있어서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게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이상 맥북으로 스마트스토어 운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