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맥북프로를 구매하고 영상편집에 재미를 들여서 잘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영상편집 자체가 시간이 엄청 많이 걸리는 편이고 사양도 좋아야 하더라고요. 제 컴퓨터로도 충분히 할수가 있지만 맥북이 힘들어하는지 계속해서 팬이 돌기는 했습니다.

그래도 영상편집 자체가 재미있기는 하지만 영상편집보다는 영상을 잘 찍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요. 무엇보다 본인이 재미있는 사람이어야 재미있는 영상편집이 나올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무언가를 따라하게 되면 그것도 괜찮지만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맥북으로 티스토리 운영


맥북을 구매하게 된 이유는 티스토리를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일반 컴퓨터로도 되는데 왜 맥북을 구매하였을까요? 윈도우 노트북이 있었는데 윈도우 노트북은 오래되기도 했고 완전히 못쓸정도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새로운 컴퓨터를 구매해야했어요.

윈도우 컴퓨터를 사서 바이러스를 먹느니 그냥 비싼 돈을 주고 맥북을 사서 쓰는게 낫겠다는 생각을 했지요. 그래야 오래오래 사용할수 있을것 같았습니다. 맥북은 바이러스가 먹지 않으니까요. 그런데 맥북으로 티스토리를 할때마다 문제가 발생하곤 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맥북으로 티스토리 운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저는 맥북으로 어떤 일을 한다는 것에 로망이 있어서 이런 블로그 작업이라도 맥북으로 한번 해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운영하던 티스토리를 맥북으로도 한번 사용해보았는데요. 여러가지로 불편한점도 있었고 타이핑 작업을 하는데 편한것도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같은 컴퓨터이기 때문에 운영을 하는데 큰 문제는 없었지만 불편한점들이 몇가지는 있었습니다.



ㅇ. 윈도우 컴퓨터라면 별 문제없이 넘어갈 부분들이 가끔 티스토리에서 업데이트를 거치면 어떤 포토업로더가 안된다던지 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맥북에서는 이런 프로그램 연동 자체가 조금 힘들기 때문인데요. 보통 시간이 조금 지나면 해결되거나 했습니다. 역시 맥북은 윈도우 컴퓨터 한대는 기본적으로 사용하고 추가로 구입해야하는 품목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무엇보다 은행을 사용할때 맥북으로는 할수가 없으니까요.



이상 맥북으로 티스토리 운영이 가능한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