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맥북을 구매하려면 생산적인 활동을 할것이 아니라면 차라리 윈도우 컴퓨터를 사는것이 훨씬 나을 것입니다. 맥북은 보통 디자인 작업이나 웹서핑 또는 영상편집을 위해서 구매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그 이유는 가격에서 있지요.

맥북의 가격은 다른 컴퓨터 성능에 비해서 아주 높은 편입니다. 같은 가격으로 윈도우 컴퓨터를 구매한다면 성능이 훨씬 좋은 것을 구매할수가 있는데 맥북을 구매하게 되면 성능이 조금 떨어질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맥북은 가성비가 매우 떨어집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맥북 사설 프로그램 설치후 업데이트는?


제가 맥북을 구매한 이유는 파이널컷 프로를 이용해서 영상편집을 하기 위함입니다. 또한 라이트룸이나 포토샵도 한번 사용해보고 싶었고요. 맥북이 좋은 이유는 이 프로그램을 사용할때 색상이 완전 딱 드러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디자인 용도로 사용하기 좋다는 말이 나온 것이지요. 물론 성능 자체도 최적화가 잘되어 있어서 이런 프로그램을 사용할때 좋은점도 있고요. 아무튼 이런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 다운받으려면 무려 30만원 넘는 돈을 투자해야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이 프로그램을 사설에서 설치를 많이 합니다. 업데이트를 하면 어떻게 될까요?


ㅇ. 맥북에서 파이널컷이나 영상편집 및 포토샵을 다운로드 하려고 하면 큰 돈이 들어가게 됩니다. 특히 파이널컷프로는 30만원이 넘는 돈을 주어야 하기 때문에 사설에서 설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설에서도 약 3-5만원만 주면 설치가 가능하긴한데 이것은 업데이트가 불가능합니다. 마치 토렌트에서 다운받는 것과 같지요.




ㅇ. 이 사설에서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은 토렌트에서 다운로드 하는 것과 마찬가지이므로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래서 업데이트가 불가능한 것입니다.

하지만 그 파이널컷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할수가 없고 하면 안되지만, 맥북 업데이트는 해도 무관합니다. 추후에 계속해서 사용하다가 문제가 발생하면 다시 재설치 비용이 발생하겠지만 말입니다.


이상 맥북 파이널컷 프로 등 프로그램 사설 설치하면 업데이트는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프로그램들은 한번 설치할때 버전 그대로 유지해야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정품을 설치해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