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제는 군인들도 스마트폰을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주말에 편하게 휴일을 보낼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굳이 공중전화로 가서 전화를 해야하는 번거로움도 없어졌다고 할수가 있겠는데요. 정말로 군대내의 내무생활이 궁금해집니다.

아주 예전에 군대를 다녀온 사람들도 제가 군대를 갈때 군대가 많이 편해져서 괜찮다고 얘기를 했는데 너무 힘들었으니까 말입니다. 지금 군대가 운영되는 것을 보면 스마트폰까지 사용할수 있다면 너무 편할것 같아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군대 핸드폰 사용시간


군인은 보안을 위해서라도 핸드폰을 사용할수 없었을지도 모릅니다. 사회와 완전히 단절되어 있어서 엄청나게 불편했지요. 사회가 돌아가는 것을 알기 위해서는 뉴스를 보면서 알거나 티비를 보면서 아는 방법밖에는 없었습니다.

군대 내무생활을 하면서 스마트폰을 본다는 것이 상상이 가지 않습니다. 아마 일과가 끝나면 모두 누워서 스마트폰만 보고 있을 것같습니다. 그런 상황 자체가 군대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이해가가지는 않지만 시대가 변했으니까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군대 스마트폰 사용시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군대 부대별로 스마트폰을 사용할수 있는 시간은 모두 다릅니다. 상황에 따라서 핸드폰을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 부대도 있을 것입니다. 요즘에는 공용으로 사용할수 있는 스마트폰도 있으니까요.

그런데 보통 일반적인 부대에서는 휴무일에는 오전9시부터 오후10시까지 핸드폰을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평일에는 일과가 끝나는 시간인 6시부터 핸드폰을 사용할수가 있지요.




ㅇ. 이제 우리나라의 군대도 예전의 군대같지 않고 미군처럼 약간 자유로운 병사가 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제는 스마트폰도 편하게 사용하고 일과 이후에는 보다 사회활동을 할수가 있으니까요.



이상 군대 핸드폰 사용시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부대별로 다르다는 것을 꼭 알아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