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계적으로 전기차를 생각하면 떠오르는 브랜드는 현재 테슬라일 것입니다. 테슬라는 전기차를 시작으로 자동차 산업을 점령하고 있습니다. 미국 주식 시장에서는 이미 모든 자동차 회사를 따돌리고 1위를 하고도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들도 환경에 대해서 많은 관심이 있습니다.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노력도 세계적으로 협약을 통해서 지키고 있는 것도 있고요. 그래서 전기차를 사는 것을 장려하기 위해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테슬라 사이버트럭 보조금 실구매가


우리가 상상하지 못한 자동차를 만드는 회사가 테슬라입니다. 테슬라는 지금 자율주행에 있어서는 가장 진보된 기술을 갖고 있습니다. 어쩌면 어떤 한 부분이 이상할지도 모릅니다. 자율주행을 믿고 주행하다가 사망사고가 나기도 했으니까요.

자율주행은 아직 완벽하지 않습니다. 지금 나오는 자동차들 모두 책임은 운전자에게 있다고 말하고 있지요. 전체적인 시장이 모두다 완벽한 자율주행 시장으로 된다고 하더라도 이 책임을 회사에 전가하기는 힘들 것입니다.

그래도 테슬라의 자동차를 구매하는데 전기차 보조금이 나온다는 사실은 너무나 구매욕을 끌어올립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테슬라의 사이버트럭을 구매하는데도 보조금이 나오는지 알아보겠습니다.


ㅇ. 2021 테슬라 사이버트럭의 출시 가격은 39,900~69,900달러입니다. 한화로 4700만원에서 8000만원정도 선인데요. 이런 저런 옵션을 선택하게 되면 9천만원까지도 갈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최저 트림을 사게 되면 미래차 처럼 생긴 자동차를 운전할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과연 정상적으로 잘 출시되어서 운전을 할수 있을까요? 전기차 보조금은 얼마나 받게 될까요?




ㅇ. 테슬라의 전기차 보조금은 각 모델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전기차 보조금은 환경부에서 지급해주는 것으로 보다 많은 키로수를 가고 환경적으로 이익이 있는 자동차의 경우에는 국고 보조금을 조금 더 지급해주는 것 같습니다.




ㅇ. 어떤 기준에서 정해지는 것인지는 정확하게 알수는 없지만 테슬라 모델의 경우에는 대부분 700~800만원 선으로 전기차 보조금이 지급 되는 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정책은 매년 바뀌는 것이기 때문에 확정지을수는 없습니다.

또한 아직 테슬라 사이버트럭은 출시되지 않은 모델이기 때문에 보조금을 알수 없는 것도 있고요.




ㅇ. 지자체별 전기차의 보조금을 보면 경상북도가 최대 1000만원으로 가장 많은 금액을 보조하고 있고 서울은 450만원정도 되네요. 경기도는 500-600만원선입니다. 이에 비해서 수소자동차는 1000만원 이상으로 많은 금액을 지급해주고 있습니다.




ㅇ. 사이버트럭의 실 구매가는 넉넉잡아서 3700만원에서 7000만원정도가 될것 같습니다. 국가 보조금과 지방자치단체의 보조금이 얼마나 될지는 알수 없기 때문에 정확한 금액은 책정할수가 없습니다. 또한 아직 테슬라의 사이트럭이 출시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상 테슬라 사이버트럭 전기차보조금과 실구매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