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금을 들고 다니는 일은 이제 정말 많이 줄었습니다. 예전에 아빠들은 지갑에 넉넉한 돈이 있는 것을 보면 든든했을텐데요. 지금은 그렇지 않습니다. 차라리 한도가 높은 카드가 있으면 훨씬 좋은 결제 수단이 되는 것입니다.

최근에 수표를 받아 본적은 있습니다. 하지만 수표를 보는 일은 일반적인 직장인에게는 보기가 참 드문 일입니다. 수표를 사용할 일도 없고 누구에게 받을 일도 잘 없기 때문이지요. 특히 오만원짜리가 생기고 나서는 더 그렇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타행수표 입금 수수료


수표를 사용할때는 서명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범죄에 노출이 되더라도 일반적인 현금을 사용하는 것보다는 보다 쉽게 범인을 찾을수가 있습니다. 이런 안정적인 측면에서 수표를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간혹 부조금으로 이런 수표를 이용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만약 혹시나 이런 돈을 챙기지 않았다 하더라도 내 통장에서 돈이 빠져나가지 않을수가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수표를 들고 다니는 것은 이런 측면에서 아주 좋지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타행수표 입금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타행수표란 다른은행의 수표를 말합니다. 그러니까 타행수표 입금은 다른 은행의 수표를 입금한다는 말인데요. 현금은 은행마다 발행되는 것이 아니라 그냥 우리나라에서 통요되는 화폐이지만 수표는 각 은행별로 발행을 합니다. 현금과는 다르니까요.



ㅇ. 타행수표 입금은 ATM기를 통해서도 할수 있고 창구를 통해서도 할수가 있습니다. 보통 ATM기는 우리 주변에 있어서 빠르게 이용이 가능하지만 은행 창구는 기다리는 시간도 있기 때문에 좀 불편함이 있습니다.




ㅇ. 타행수표를 입금할때 수수료는 없습니다. 하지만 입금 시간에 따라서 통장에 잔액이 찍히는 것이 늦어질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은행에서 그 수표를 정상인지 확인을 하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타행수표를 입금할때 주의사항으로는 입금시간이 있습니다. 입금시간에 따라서 다음날 입금이 확인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ㅇ. 타행수표 입금을 창구에서 하는 경우는 바로바로 처리가 됩니다. 하지만 ATM기를 통해서 입금을 하게 되면 은행 업무시간에 입금을 하여야 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바로 잔액이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타행수표 ATM 입금시 유의해야할 점은 은행 업무시간 내 입금이 아니라면 다음날 혹은 다음 영업일에 확인이 된다는 것입니다.

만약 금요일 저녁에 입금을 했다면 다음주 월요일에 입금이 확인이 됩니다.




ㅇ. 그러니까 타행수표를 토요일, 일요일에 입금을 하게 되면 월요일에 입금을 확인할수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업무처리가 늦어지는 경우도 있을수가 있는데요. 이럴때는 화요일에 입금이 확인될수가 있습니다. 이 점 유의하시고 혹시라도 월요일에 입금이 되지 않는다고해서 조바심을 낼 필요는 없습니다.




ㅇ. 타행수표의 입금은 그 금액에 따라서 ATM 입금이 불가능할수가 있습니다. 큰돈을 입금하실 경우에는 창구를 통해서 상담을 하고 입금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타행수표 입금 수수료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수수료는 없는 것이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