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에는 끔찍한 범죄자들이 많이 있습니다. 사이코패스라고 불리우는 사람들은 아직도 우리 주변에서 살아 숨쉬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아마 지금은 이런 살인을 저지르거나 어떤 범죄를 저질렀을때 검거되기가 쉽습니다.

아무래도 과학이 발달했고 범죄를 연구하는 단체도 기술력이 좋아졌기 때문에 범인이 흔적을 남기지 않는다는 것은 있을수가 없는 일이지요. 이런 범죄자를 쉽게 찾을 수 있어야만 치안이 더욱 좋아질 것입니다. 우리나라가 치안이 좋다고 하지만 언제 이런 일이 발생할지 모르니까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신창원 형량 근황


신창원이란 이름을 들어본 사람이 있을 것입니다. 신창원은 우리나라에서 유명한 희대의 탈옥수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신창원을 응원하는 사람도 있을 정도로 신창원은 그냥 범죄자가 아니라 팬층까지 생길정도로 유명인사가 되었지요.

신창원의 팬이 생긴 이유는 가난한 사람들이 아닌 부자들을 상대로한 범죄만 있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실제로 신창원과 함께 동거하고 만났던 여자들의 증언들을 들어보면 하나같이 나쁜 사람이 아니었다고 말을 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신창원의 근황과 형량 그리고 출소일은 언제인지 알아보겠습니다.


ㅇ. 신창원은 희대의 탈옥수로 지금까지 여러 매체에서도 다룰만큼 유명한 범죄자입니다. 탈옥과 관련해서 문제를 일으켰다는 이유로 오랜시간 혼자서 수용되고 CCTV의 감시를 받았는데요. 이것이 부당하다고 국가인권위원회에 접수하게 되면서 더욱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ㅇ. 신창원은 1997년 교도소에서 수용중에 탈옥을 시도했습니다. 탈옥은 성공했고 오랬동안 잡히지 않아서 이 과정에 있었던 경찰 간부들만 직책에서 사퇴해야만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신창원은 여자 관계가 두터웠습니다. 탈옥 후에도 여러 여자들을 만나왔으며 이상하게 이 여자들은 신창원의 존재를 알고 있었음에도 보호를 해주려고 했다고 합니다.



ㅇ. 신창원은 1999년 7월 16일에 가스레인지 수리공에 의해서 제보가 이루어져서 검거되게 됩니다. 신창원은 원래 22년 6개월의 실형을 추가로 받았지만 이미 애초부터 무기징역수였기 때문에 형량은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신창원이 사람도 죽이고 범죄도 많이 저지르고 했기 때문에 사형수라는 얘기도 있지만 아직도 무기수입니다.





ㅇ. 아래 사진은 신창원의 최근 근황입니다. 머리카락이 많이 빠진 모습으로 확실히 세월은 피할수가 없습니다. 누구나 마찬가지이지요. 최근에는 기술 자격증을 준비하며 학사학위까지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교도소 내에서도 소란을 피우지 않고 잘 지내는 것으로 보이네요.



이상 신창원 형량과 근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