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강아지세 애완견 보유세 알아보기

모나리사 2020. 1. 17. 11:41
강아지를 보면 웃음이 나올정도로 저는 강아지를 참 좋아합니다. 집에서 키워본적은 단 한번도 없는데요. 한번 키워보고 싶기는 합니다. 그런데 집에 아무도 없으니까 키울수가 없겠더라고요. 그런 부분이 참 아쉽습니다.

결혼을 하고 집이 생기면 가장 먼저 하고 싶었던것이 강아지를 키우는 것인데 강아지를 키우기 위해서는 아내가 집안일을 해야하지만 요즘같은 세상에 맞벌이를 하지 않고는 같이 살아갈수가 없습니다. 무조건 맞벌이를 해야하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강아지 세금


우리나라는 미쳐돌아가고 있습니다. 어떤 정권을 탓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모든 것이 정권에서 나오는 문제들은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집값같은 경우에는 이상하게 민주당쪽이 정권을 잡으면 올라가는 것이 이상합니다.

마치 돈있고 권력이 있는 보수정당쪽에서 부동산을 일부러 올리는 것 같이 보입니다. 그만큼 부동산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있는 사람은 한둘이 아닐 것입니다. 아무튼 이런 저런 세금이며 집값이며 생각할게 너무 많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또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은 분노할것이라고 봅니다.


ㅇ. 강아지나 애완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너무나 귀엽고 사랑스럽기 때문에 집에 오면 다른 사람은 안반겨주어도 강아지는 반겨준다는 말이 있듯이 정말 사랑스럽습니다. 저도 애완동물을 참 좋아하는데 이런 보유세가 생길수도 있다고 하니까 안타깝습니다.

아무래도 애완동물을 키우다가 막 버리고 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으니까 그런 측면에서 더더욱 관리를 하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ㅇ. 1월 16일 농림축산식품부에서 2020-2024 동물복지 종합계획에서 2022년부터 반려동물 보유세 또는 부담금 그리고 동물복지기금을 도입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했다고 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동물 학대에 대한 처벌도 강화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제 생각에는 보유세 부담 보다는 이런 학대에 대한 문제를 더 심각하게 생각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제는 우리나라에서 무엇을 하려고 하면 무엇이든 돈이 필요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나가는 비용이 이것을 제외하더라도 많은데 참 반려견 키우는것도 쉽지 않겠네요.



이상 강아지세 내야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애완동물을 키우게 되면 보유세를 낼 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