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NS를 좋아하는 사람은 아이폰을 대부분 사용합니다. 사진 퀄리티에서 감성적인 부분이 갤럭시보다 아이폰이 훨씬 낫기 때문입니다. 갤럭시를 사용해서 사진을 찍으면 빨간색과 파랑색이 강조된다고 할까요. 아무튼 좀 별로입니다.

카메라가 분명히 갤럭시가 좋다고는 하는데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아이폰이 보기가 더 좋더라고요. 대신에 갤럭시로 사진을 찍으면 좀 더 쨍한 느낌은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것보다도 색감 자체에서 아이폰이 훨씬 좋다고 생각해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갤럭시 정방형 사진찍기


정방형이라는 것이 모든 핸드폰에 다 있는줄 알았습니다. 부인이 사진을 찍을때 항상 정방형으로 찍곤 합니다. 이상하게 정사각형으로 찍으면 사진들이 좀 더 감성지게 변하는 것 같습니다. 세워서 찍다가 정사각형을 보니 안정돼서 그런걸까요?

왜 정방형이 보기가 좋은지는 알수가 없습니다. 요즘 인스타그램은 정방형이 아니더라도 올릴수가 있지만 예전에는 무조건 정방형으로 해야만 했어요. 그래서 어쩔수 없이 자르는 부분이 생기기도 했습니다. 아이폰은 그냥 정방형으로 찍으면 됐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갤럭시 카메라 정방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아이폰에서는 아래와 같이 정방형의 사진을 찍을수가 있습니다. 1:1 사진으로 인스타그램이라는 SNS에 올리기 좋은 크기로 되는 것입니다.

아이폰에서 이 정방형을 왜 선택을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마 많은 사람들이 이 정방형으로 사진을 찍을것입니다. 정방형에서의 사진이 퀄리티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ㅇ. 갤럭시 핸드폰에서는 이 정방형 촬영이 따로 없어서 다른 서드파티앱을 사용하든지 해야만 합니다. 최신 갤럭시 핸드폰을 안써봐서 정확히는 알지 못합니다. 그러나 적어도 예전에는 이 정방형이 없는것 만으로도 인스타그램을하는 사람들은 선택 목록에 결국 아이폰을 둘수밖에 없었습니다.



이상 갤럭시 정방형 1:1 사진 찍을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