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스타를 좋아하고 감성사진을 찍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의 90퍼센트는 아이폰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정말로 옷가게, 꽃집 등등 인스타로 영업 광고 활동을 하는 사람을 보면 무조건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사용자를 못봤어요.

그 이유가 일단 아이폰에서 정방형 촬영이 된다는 것입니다. 정방형 촬영은 누구나 할수가 있지만 갤럭시에서는 할수가 없어요. 이런점 때문에라도 아이폰을 쓸수밖에 없다는 점입니다. 그냥 자르기만 해도 되는데 왜 아이폰이 좋은지는 몰라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카메라 HDR


요즘 핸드폰 카메라보다 좋은 카메라는 없습니다. 이제 손떨림 보정 HDR 등 다양한 기능들이 내장되어 있어서 굳이 카메라를 비싸게 주고 사서 쓰는 것보다 핸드폰으로 찍는 것이 바로바로 고화질로 확인도 할수가 있어서 좋습니다.

Dslr도 있지만 카메라를 사용하는데에는 상당히 불편합니다. 특히 무겁기 때문에 어디 놀러갈때에도 쓰기가 너무너무 불편합니다. 될수 있으면 핸드폰 카메라를 이용해서 사용하는 편인데 HDR 기능이 제대로 들어가서 사용하기 편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아이폰 카메라 HDR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아이폰에서 HDR 기능은 화면에 밝은곳은 더 밝게, 어두운곳은 더 어둡게 만들어서 실제 사람이 보는 것과 비슷하게 만들어 주는 기능을 말합니다. 그러니까 대비가 더 커지게 되어서 뒷 배경이 날라가거나 하는 일이 없습니다.

이 기능이 생겨나면서 배경과 함께 사진을 찍는 것이 수월해졌습니다. 그러나 이상하게 사진이 두세장 저장되는 경우가 있었을 것입니다. 카메라 설정에서 바꾸어주어야 합니다.




ㅇ. 아이폰 설정에서 카메라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동영상, 사진에 관해서 설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HDR 기능을 설정할수가 있는데 HDR로 찍으면 기본적으로 두장의 사진을 저장할수 있습니다. 기본사진과 HDR된 사진입니다.

일반사진보다 HDR의 퀄리티가 좋기 때문에 이 기본사진을 OFF해두면 한장의 사진만 저장됩니다.



이상 아이폰 카메라 HDR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