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혼수를 준비하면서 가장 잘 산것중에 하나가 로봇청소기입니다. 로봇청소기는 정말 맞벌이 부부에게는 최고의 아이템입니다. 저도 머리카락이 많이 떨어지는 편이고 부인도 머리카락이 좀 떨어지는데 우리집 바닥에서 머리카락을 보기가 힘듭니다.

어릴적 아버지가 누나들의 머리카락을 보고 청소좀 하라고 혼냈던 기억이 있습니다. 머리카락에 대해서 혐오하지는 않는데 아무래도 집에 머리카락이 계속 보이고 하면 미관상 좋지는 않으니까요. 신기하게도 우리가 제대로 청소하지 못하는 부분까지 해줍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스테인리스 냄비 통5중, 통3중


가장 잘 산 물건이 로봇청소기, 건조기 등등이라면 사놓고 제대로 활용하지 않는것도 있습니다. 그것이 스테인리스냄비입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좋아보이고 비싸보이고 비싸기도 한데 이것을 살 이유가 전혀 없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인덕션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인덕션용으로 구입하면 되겠지만 일반 가스 화구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사용할 일이 극히 적습니다. 제가 요리를 잘 못해서 그런지는 몰라도 그냥 내부가 보여야 끓는지도 알수 있고 좋은데 스테인리스는 안보입니다.

특히 요즘 예쁘게 나오는 스댕 냄비는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스텐리스 냄비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저는 약간 장비병이 있어서 어떤 물건을 사면 제일 좋은 것을 사고싶어합니다. 굳이 좋을 것을 사지 않아도 되는데 이상하게 통5중이 좋다길래 통5중으로 구입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어차피 요리도 잘하지도 않고 거의 부인이 할것이기 때문에 부인에게 맡겼지요.

원래는 비싼것을 사고싶지 않았는데 어쩌다 보니까 또 비싼 스테인리스 유명한 제품을 구매해버렸습니다. 그냥 단순하게 튼튼하고 멋있어보였습니다.




ㅇ. 실용성은 정말 없는데 그냥 겉멋만 좋은것이었지요. 통5중과 통3중 얘기를 듣고나니까 통5중으로 구입할뻔 했습니다. 다행이도 통3중으로 조금이나마 절약을 했긴했습니다.

통5중은 아래와 같이 5중 재질로 되어 있는 것이고, 3중은 3중으로 되어 있는 것입니다. 합판처럼 여러겹 겹쳐져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통5중이 좋은 이유는 스테인리스 특성상 얼룩이 나게 되는데 통5중이 그게 좀 덜하다고 합니다. 제가 볼때는 차이가 별로 없어요. 그냥 코팅으로 사는게 이득입니다.



이상 스테인리스 냄비 통5중 통3중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