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 메세지는 두가지로 운영이 됩니다. 그냥 모든 메세지가 아이메세지면 좋겠지만 아이폰끼리만 아이메세지로 운영이 됩니다. 아이메세지는 카카오톡처럼 앱을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따로 문자 소비가 되지 않습니다.

어차피 요즘에는 문자 무제한, 통화 무제한이기 때문에 이게 큰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아이메세지가 서로 메세지를 읽었는지 확인할수 있고 사진을 보내던 뭘하던 뭔가 호환성이 좋은 느낌이라서 사용이 미세하게 편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메세지 기록 삭제


요즘 핸드폰은 외장메모리를 통해서 용량을 추가하기가 힘듭니다. 아니 불가능합니다. 아이폰은 원래 나올때부터 용량장사를 하려고 마음을 먹었기 때문에 아예 추가 메모리가 불가능했었기 때문에 항상 용량을 넉넉하게 사야하지요.

메모리가 작은 것은 사진만 많이 찍지 않는다면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아주 큰 기능중에 하나가 바로 카메라이기 때문에 이 부분을 활용하지 않는다는 것은 어떻게 보면 안타깝습니다. 아무튼 용량이 작다면 카카오톡이던 문자든 용량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아이폰 메세지 기록을 주기적으로 삭제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아이폰 설정에서 메세지로 들어갑니다. 안드로이드처럼 메세지 내에서 설정을 할수가 없기 때문에 설정 앱에서 할수가 있습니다.

메세지 기록을 관리할수 있는 메세지 유지에 대해서 설정을 해주겠습니다.




ㅇ. 메세지 유지를 30일 혹은 1년으로 설정할수가 있습니다. 받은 메세지를 아예 삭제되지 않도록 계속을 선택하면 메세지는 자동삭제되지 않고 유지됩니다.

핸드폰의 용량이 부족하거나 한다면 이 메세지 유지를 30일로 바꾸어주어도 괜찮겠네요.


이상 아이폰 메세지 일정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삭제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