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제 어느 순간부터는 핸드폰에 내 거의 모든 정보가 다 들어가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내 지문이나 얼굴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지 내가 저장해놓은 암호를 바로바로 알아낼수가 있습니다. 보안이 문제가 생긴다면 정말 끔찍하지요.

요즘 안드로이드에는 바이러스가 있는지 잘 모르겠지만 애플의 철저한 보안성 때문에 애플 제품이 어떻게 이런 바이러스 때문에 내 비밀번호가 뚫릴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제가 아이폰을 좋아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비밀번호 자동완성 비번 수정


비밀번호를 핸드폰 내에 저장해 두는 것만 하더라도 약간 위험한 일일지도 모릅니다. 예전같으면 간혹 중요한 아이디 비밀번호를 메모장에 저장해두곤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그럴일이 없어졌지요. 그래서 이런 부분이 참 좋습니다.

어떻게 보면 내 지문이 있어야 저장해놓은 비밀번호를 볼수 있게 해주니까요. 또한 인터넷 내에서 자동으로 내 아이디 비밀번호가 입력이 되니까 불편하게 계속 로그인을 하는데 힘쓸필요가 없습니다. 이런 부분은 참 마음에 듭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아이폰 비밀번호 설정을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아이폰에서 특정 사이트 내에 저장된 비밀번호를 바꾸는 것은 설정에서 암호 및 계정, 웹사이트 및 앱 암호를 변경해주면 됩니다.

이런 기능들은 애플 제품이 여러개라면 서로 연동도 할수가 있어서 한쪽에서 한번 로그인해서 저장한 것이라면 다른곳에서도 바로바로 지문 하나만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ㅇ. 이렇게 자신이 비밀번호 변경을 원하는 사이트를 선택해서 편집을 눌러 비밀번호를 변경해줍니다. 하지만 보통은 암호를 변경하게 되면 변경된 암호로 업데이트 할것인지 묻는데 이때 업데이트를 누르게 되면 자동으로 이곳에서 변경이 되게 됩니다.

같은 사이트에서 암호를 변경했다면 업데이트 팝업이 뜰 것입니다.


이상 아이폰 암호 자동완성 기능 비밀번호 바꾸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