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의 메신저 카카오톡은 얼마전 채팅창 혹은 친구란에 광고를 넣기 시작했습니다. 대부분의 SNS가 그렇듯이 광고로 먹고 사는 것쯤은 알고 있지만 우리나라 거의 모든 사람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에 광고를 넣는 것이 좀 아쉽습니다.

마치 코카콜라에 다른 광고를 넣어서 파는 것과 비슷한 느낌이라고 할까요? 그러니까 될수 있으면 광고를 안넣으면 좋겠는데 카카오톡에서는 이 수익을 무시못하니까 어쩔수 없었나봅니다. 당연히 자본주의 사회에서 광고를 넣는다고 누가 뭐라고 하겠나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카카오톡 아이패드 키보드 단축키 이용


물론 광고가 엄청난 수익을 가져다 줄 것으로 예상을 합니다. 이 광고 하나때문에 수익성이 좋아질것이라고 해서 주식도 꽤 많이 올랐으니까요. 하지만 만약 카카오톡 대신에 다른 괜찮은 플랫폼이 생기고 광고까지 없다면 다른곳으로 떠나갈지도 모릅니다.

요즘에 학생들은 카카오톡 보다는 페이스북 채팅을 더 많이 한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그만큼 카카오톡의 입지는 점점 줄어들수밖에 없습니다. 이제 4차 산업혁명시대에서 더 많은 것들이 바뀌게 될것이지만 카카오톡이 그 안에서 좀 더 힘을 써야겠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면서 카카오톡 아이패드로 단축키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ㅇ. 요즘 아이패드에 키보드를 연결해서 쓰시는 분 많죠? 물론 저도 이 블로그를 쓰면서도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애플 아이패드 프로와 연동이 되는 정품 키보드 그리고 펜슬이 있기 때문에 이것을 이용해서 보다 생산성이 좋은 활동을 할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단축키들을 알아 놓으면 참 편하고 좋습니다. 단축키를 익히고 난 후와 이전의 업무 효율은 훨씬 달라집니다.




ㅇ. 아래의 단축키를 보고 익혀보세요. 단순히 간단한 내용들이지만 익히고 나면 정말 편리합니다. 특히 채팅전송같은 경우에는 만약 몰랐다면 정말 불편했을 것입니다.

대부분 그냥 이것을 보고가 아니더라도 하다보면 익혀지는 것들이기는 합니다.


이상 아이패드 카카오톡에서 보내기 단축키는 어떤것을 사용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보내기는 Cmd + Enter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