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자를 잘 사용하는 사람은 아마 옛날사람 같습니다. 옛날 신문을 보면 곳곳에 한자가 들어가 있습니다. 간단한 한자라도 저는 공부를 지질이도 안해서 한자를 거의 모릅니다. 뭐 대자같은 정말 간단한 것을 제외하면 하나도 아는게 없지요.

특히 결혼식 축의금에 한자를 적는 사람이 곳곳에 있던데 이렇게 적힌 글자는 꼭 한자를 잘 하는 사람에게 묻거나 구글링을 해서 꼭 찾아야만 합니다. 필요에 따라서 한자를 사용하려고 하는 사람이 있는데요. 카카오톡해서도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카톡 한자 입력 방법


카카오톡은 대화를 주고 받는 메신저입니다. 문자와 같은 역할을 하게 되는데 보통 쉽게 할수 있는 한글을 입력하는 것보다 훨씬 어렵습니다. 그냥 한자 자체는 너무나 사용하기가 힘듭니다. 일본어나 중국한자는 어떻게 사용하는지 정말 궁금하네요.

아마 중국인들은 한자를 사용해서 타자를 치는 방법이 있겠지요? 한글이 얼마나 대단한지 이 컴퓨터시대가 도래했을 때에도 이렇게 편하게 타자를 칠수 있도록 만들었다는 것이 정말로 대단한것 같습니다. 영어 스페인어 등등은 엇비슷하니까 그렇고요.

아래의 내용을 보면서 카톡 한자 입력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기본적으로 한자를 입력할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아니 키보드로 입력하기에는 너무나도 방대하기 때문에 아이폰 안드로이드 핸드폰으로는 한자를 입력할수가 없습니다. 컴퓨터로 카톡을 하고 있다면 그냥 한자를 눌러서 하면 되겠지요.

그래서 네이버 혹은 다른 사이트에서 한자 사전을 켜서 해당 한자를 복사하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ㅇ. 이렇게 자신이 원하는 한자를 선택해서 복사한 이후에 카톡에 붙여넣기 하면 한자를 입력할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방법으로는 긴 한자를 적을수는 없기 때문에 그냥 간단한 한자만 적어서 보내기 바랍니다.

긴 한자를 보내야만 한다면 그냥 일일이 복사를 하던지 아니면 컴퓨터를 켜는 방법이 가장 현명할 것입니다.


이상 카카오톡 한자 입력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번거롭지만 한자를 이렇게 입력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