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송금을 할때 어떤 것을 이용해서 송금하시나요? 맨처음 공인인증서 없이 정말 편하게 이용할수 있도록 나온 것이 토스입니다. 토스에서 이런 기능으로 시작해서 많은 플랫폼에서 이런 기능을 지원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저는 아무래도 가장 자주 사용하는 카카오톡으로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송금 수수료 없이 보낼수 있는 기능인 채팅을 통해서 보내게 되면 송금 수수료도 제한이 없습니다. 그냥 얼마를 보내든 무료로 이용할수가 있지요. 이부분은 참 좋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카카오페이 돈만 빠져나간 경우


저는 이런 경우도 있었습니다. 중고거래로 물건을 구매하려고 어떤 사람에게 카카오페이로 송금을 했습니다. 그런데 그 받는 사람이 돈을 받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카카오톡 내역을 살펴보고 내 통장에서 돈이 빠져나간 것도 확인을 했습니다.

순간 사기를 먹은줄 알고 계속해서 따지고 들었지만 알고보니 카카오페이의 문제였습니다. 카카오페이는 계좌에서 카카오페이로 돈이 가고 그것을 또 카카오페이에서 다른 고객에게 이체를 하는 구조입니다. 그래서 카카오페이 내에 입금이 되고 거기서 송금이 되지 않은 것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카카오페이 돈만 빠져나가고 송금이 되지 않은 경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카카오톡 설정에 들어가면 이렇게 카카오페이란이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에 충전이 되고 이것이 송금이 되는 구조입니다. 그런데 이 돈이 다 빠져나가고 충전도 된 경우에 어떻게 해야할까요?




ㅇ. 이렇게 아래와 같이 내가 송금을 한다 하더라도 자동으로 일정 금액만큼 충전이 된 이후에 송금이 되는 것입니다. 송금의 원리는 카카오페이 충전 그리고 상대방에게 송금 순서입니다.

그런데 이 돈이 상대방에게 송금이 되지 않은 경우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카카오페이에 문의해본 결과로는 그때 이상 오류가 생겨서 일시적으로 송금이 불가능했다고 합니다.

일정시간 이후에 송금이 되지 않고 다서 카카오페이 금액으로 돌아오니까 다시 송금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일단 이런 문제가 발생하면 바로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카카오페이 돈은 빠져나갔는데 송금이 되지 않은 경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돈이 이중출금이 되지 않도록 상대방이 받지 못했다고 하더라도 일단 고객센터 문의를 한 이후에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