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챔스 결승은 단판입니다

모나리사 2019. 4. 18. 07:38
오늘 토트넘 맨시티 경기에서 토트넘이 4:3 종합스코어 4:4 원정다득점 원칙으로 4강에 친출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맨시티와의 8강 경기는 완벽한 손흥민의 능력으로 이끌어낸 결과라고 할수 있습니다. 1차전때 손흥민이 한골을 넣은 것이 매우 크기 때문이지요.

많은 골이 터질것이라고 예상은 했지만 압도적인 맨시티의 실력으로 3:1~4:1 정도로 예상을 했습니다. 하지만 그 예상을 뒤엎고 손흥민의 멀티골과 요렌테의 골로 결국에는 토트넘이 4강에 진출하게 되는 쾌거를 이루어 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챔피언스리그 결승 몇 게임?


챔피언스리그는 말그대로 세계에서 가장 축구를 잘하는 클럽을 뽑는것과도 같습니다. 유럽 리그에서의 최고 팀들만 모아서 리그를 하는 것이니까요. 이런 리그에서 우승 혹은 4강까지 올라 간다는 것은 월드컵 그 이상의 재미를 선사해줍니다.

이번 토트넘과 맨시티의 8강전도 그랬습니다. 리그는 몇번이나 다시 대결을 하기 때문에 다음번의 기회가 있지만 챔피언스리그의 토너먼트에 들어가면 알수가 없습니다. 아직 프리미어리그에는 도입되지 않은 VAR이 챔피언스리그에는 있기 때문에 그것도 이번 경기에 한몫을 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챔피언스리그 결승은 몇게임으로 진행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ㅇ. 챔피언스리그는 토너먼트로 들어가게 되면 16강 조추첨 그리고 8강 조추첨을 하게 됩니다. 그 이후부터는 8강에서 이긴 팀과 토너먼트로 올라가게 되면서 대진표가 완성이 됩니다. 4강부터는 추첨으로 하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또한 결승을 제외한 모든 경기는 홈 1경기 어웨이 1경기로 총 2경기가 진행이 되는데 종합 스코어로 승부를 가르게 됩니다.

동점이라면 원정에서 골을 많이 넣은 팀이 올라가게 됩니다.




ㅇ. 챔피언스리그의 결승전은 미리 정해진 구장에서 결승전을 치르게 됩니다. 그래서 단판으로 경기가 마무리 되고 1차전 2차전이 나뉘어지지 않습니다.

한번의 경기만으로 우승 컵을 들어올릴수 있기 때문에 변수는 항상 존재합니다.



이상 챔스 결승은 단판으로 진행되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