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행기 안에서 꼭 인터넷을 사용해야만 하는 경우가 있을수가 있습니다. 뭐 저 같은 경우는 그렇게 급한일은 없기 때문에 비행기 안에서 인터넷을 사용할 일은 없었습니다. 빠르고 편하다면 인터넷이 된다면 더 편하고 재미있게 기내에서 보낼수 있을 것 같긴 합니다.

그렇지만 전파 방해 등등을 고려해서 인터넷을 하지 못하도록 만들어 놓았을 것입니다. 와이파이를 사용해보긴 했습니다. 델타항공을 탔을때 무료 와이파이를 사용해보았는데 카카오톡 문자를 주고 받는 일 정도는 가능했습니다. 신기하더라고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시아나 기내 와이파이


아시아나 항공이 요즘 위태위태 한것 같던데 특히나 마일리지를 모아 놓은 사람들이 걱정이 많더라고요. 요즘 저는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모으고 있는데 대한항공도 편도 신공이 사라지게 되면서 모으는 재미가 상당히 떨어졌습니다.

편도신공은 어떻게 보면 성수기때 비수기 마일리지로 갈수 있다는 장점과 2군대를 여행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는데 완전히 사라져버렸습니다. 아쉽지만 비수기에 여행을 갈수 밖에 없겠습니다. 아무튼 비행기 안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할수 있을까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아시아나 항공에서 기내 와이파이를 사용할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아시아나에서 기내와이파이는 특정 기종에서만 사용할수 있는데요. A350 기종입니다.

인천-오사카 노선 A350 그리고 인천 - 후쿠오카 노선 A350만이 기내 와이파이를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ㅇ. 요금도 상당히 비싼대요. 대신에 30-50Mb 속도로 이용할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빠른 속도로 인터넷을 할수 있어서 업무를 보기에는 지장이 없을 것 같습니다.

요금은 1시간에 USD 11.95, 3시간은 USD 16.95, 비행중 무제한 요금제는 USD 21.95입니다. 미주노선이나 유럽노선에 있다면 사용해도 부담스럽지 않은 요금이네요.

사용 요금은 오직 신용카드로만 가능합니다.


이상 아시아나 기내 와이파이 사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기내와이파이의 요금은 꽤 비싸지만 오랜시간 비행을 한다면 추가 결제를 해서 사용하면 꽤 편할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