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처음 비데가 나왔을때는 위생적으로 더 안좋다는 말도 있었지만 이제는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이 되고 있기도 합니다. 생각해보면 비데가 위생적으로 좋지 않다면 휴지에서 나오는 먼지는 더더욱 안좋을 것입니다. 공기청정기에서 먼지를 일으킬때도 휴지 한장이면 충분하니까 먼지가 그만큼 많다는 말입니다.

이제는 회사에도 비데가 있고 집에도 비데가 있으니까 없는곳에서는 너무 찝찝한 느낌입니다. 백화점을 가더라도 비데칸이 있으면 꼭 비데를 이용하는 편입니다. 그래야 뭔가 깔끔한 느낌입니다. 또한 휴지를 절약할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비데 렌탈과 구매 선택


요즘에는 렌탈로 관리를 하는 사람이 참 많습니다. 과연 이 렌탈 서비스가 가격만큼이나 좋을까요? 물론 잠깐 사용하고 그만 둘수도 있는 경우에는 구매했다가 중고로 되파는 것보다 그냥 렌탈하는 것이 속편하고 좋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고두고 사용할 예정이라면 구매를 하는 것이 경제적일 것입니다.

비데와 정수기의 경우에는 렌탈 관리를 하는 사람이 많은데 꼭 그럴필요 없이 그냥 구입해서 필터를 교체하고 자신이 청소를 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렌탈은 필요에 따라서 짧게 사용하거나 고장이 잘나는 환경에 있을때 하는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비데 렌탈과 구매 중 어떤것을 선택할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요즘에 가정집에 비데 하나씩은 다 설치해놓고 사용하고 있는 것 같아요. 대부분 렌탈로 관리를 하게 되는데 청소를 어떻게 잘 해주나 모르겠어요. 저는 저희 집에 누가 들어와서 이런 렌탈관리를 한다는 자체가 조금은 부담스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매를 할 생각인데 렌탈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볼게요.




ㅇ. 일단 비데를 구입하게 되면 비데의 성능과 브랜드에 따라서 가격은 천차만별이지만 20만원 내외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보통 36개월 렌탈관리를 하는데 월 2만원정도 내는것 같은데 가격적인 측면으로 볼때는 구매를 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이 필터교체가 쉽냐 어렵나의 문제가 있습니다. 또한 환경에 따라서 매우 습한 곳이라면 고장이 잘 날수도 있지요. 렌탈의 경우에는 고장에 대해서 자유롭습니다.

고장나면 바로 교체를 하거나 A/S를 받으면 되기 때문이지요. 아이들이 있지 않고 성인들만 있는 가정이라면 충분히 구매해서 사용하셔도 충분합니다.

막 사용하지 않고 사용법을 잘 알고 사용하면 고장날 일도 잘 없기 때문입니다.

필터교체의 경우에도 어렵지 않기 때문에 화장실 청소할때 한꺼번에 관리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비데를 구매할지 렌탈할지 어떻게하는게 좋을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구매해서 관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집안일이 너무 많아서 감당이 안된다면 렌탈이 답이겠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