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데이터 무제한을 사용중이라면 아마 테블릿과 함께 사용하기 위해서 핫스팟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요즘에는 핸드폰은 기본으로 있고 태블릿도 하나씩 있는 사람이 대다수이니까요. 괜히 에그를 이용해서 사용하는것도 불편합니다.

여러가지 측면에서 볼때 데이터를 아껴쓸수 있는 방법중에 하나가 바로 핫스팟을 이용한 데이터 공유방법입니다. 기본 데이터 내에서는 당연히 핫스팟 기능을 지원하니까 편하게 사용할수 있지만 그 이상 사용할 경우에 어떻게 될까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SKT 핫스팟 테더링 속도제한


통신사에서는 데이터쉐어링과 핫스팟 같은것을 다르게 분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데이터 쉐어링을 핫스팟으로 착각하는 사람이 있는데 그 두개는 엄연하게 다르게 분류됩니다. 데이터쉐어링은 애초부터 데이터를 나눠쓰겠다고 통신사에 통보를 하고 하는 것이니까요.

데이터쉐어링은 무조건 요금이 부과되는 반면에 핫스팟이나 테더링은 약간 다릅니다. 대부분의 통신사에서는 이 핫스팟은 무제한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려 알뜰폰에서 조차도 말입니다. SKT도 마찬가지로 무제한요금제에서 11기가를 모두 소진하고 추가 2기가를 소진해도 3m속도로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정책이 바뀐이후부터는 이제 핫스팟의 속도는 현저하게 줄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알아보겠습니다.


ㅇ. 요즘 데이터 속도가 LTE 이기 때문에 너무나 빠릅니다. 그래서 핸드폰과 핫스팟을 연결해서 노트북으로 적당한 사양의 게임을 하게 되면 별 문제없이 돌릴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핸드폰의 핫스팟은 정말로 가정집에 인터넷을 설치할 필요조차 없을 정도로 좋은 기능입니다.

하지만 작년 중순부터 SKT에서는 이 핫스팟 테더링의 속도 제한을 걸어버렸습니다. 그 이유때문에 SKT 사용자는 분노하였습니다.




ㅇ. 데이터 퍼펙트 요금제를 사용한다면 데이터를 무제한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SKT에서는 따로 핫스팟에 대한 규제가 따로 없었기 때문에 11기가를 모두 소진하고 일일 2기가마저 소진하면 3메가의 제한된 속도로 사용할수가 있었습니다. 사실 제한된 속도가 3메가라고 한다면 충분히 어떤것이든 할수가 있습니다.

그렇지 않고 핫스팟을 이용할 경우에는 이용하지 못할정도의 속도로 제공을 함으로써 사람들이 핫스팟을 제대로 이용하지 못하게 했습니다.

저는 현재 KT 알뜰폰을 이용중에 있는데 알뜰폰도 무제한으로 핫스팟을 편하게 제공해주는 마당에 우리나라 최고의 통신사인 SKT에서 이렇게 제공한다는 것은 솔직히 좀 아쉽습니다.


이상 SKT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핫스팟 속도제한 걸리는것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주변에 SKT를 쓰는 친구가 핫스팟 속도제한이 걸린다길래 SKT인데 어떻게 속도제한이 걸리냐며 그랬더니 알려주더라고요. 깜짝놀랬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