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에서 친구를 차단하게 되면 과연 친구추천에 뜨게 될까요? 차단을 하면 상대방이 카톡을 보내도 나는 받지 못하게 됩니다. 그러니까 차단은 항상 조심스럽게 해야하는데요. 중요한 대화를 받지 못할수도 있으니까 참고하셔야 합니다.

카톡 차단은 간단하게 차단 버튼하나로 쉽게 할수가 있습니다. 상대방이 이상한짓을 하거나 광고쟁이거나 하면 차단을 통해서 다시는 대화를 못걸게 할수가 있지요. 이런 방법을 통해서 하면 참 쉽습니다. 요즘에는 워낙 이상한 사람들이 많아서 이런 기능은 필수이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카톡 차단 당하면 친구추천


카톡에는 친구추천 기능이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친구의 친구 그리고 내친구들과 많이 친구를 맺은 사람들에게 친구를 맺기도 합니다. 이런 기능을 통해서 파도타기를 할수가 있기 때문에 나중에 오래된 친구를 만나기도 합니다.

하지만 카카오톡은 제가 아는 한도 내에서 친구추천은 상대방이 나를 추가해야만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상대방이 나를 추가하게 되면 나에게 이렇게 친구 추천이 뜨기 때문에 상대방이 나를 추가하고 있는지 아닌지 알수 있지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차단한 사람이 있다면 그사람은 내가 친구추천으로 뜨는지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ㅇ. 친구 설정에 들어가면 친구 추천 허용이 있습니다. 만약 내가 상대방을 차단하게 되면 상대방에게는 이 친구추천에 제가 뜨게 될까요?




ㅇ. 친구추천은 상대방이 나를 추가했을때 나오게 됩니다. 그런데 나는 차단을 했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노출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상대방이 나에게 문자를 걸어온다고 하더라도 나는 차단했으므로 받지 못합니다.


이상 카카오톡 차단 당하면 친구추천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추천친구에는 뜨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