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에서 사진을 받았을때 상대방이 원본으로 보내지 않고 작은 파일로 보내는 경우에는 화질이 많이 깨질수가 있습니다. 이런 것을 모르고 사용하는 사람이 정말 많은데요. 하나하나 사소한것 꼭 신경써야 합니다. 요즘에는 보정도 많이 하니까요.

보정을 해서 사진이 괜찮으려면 무조건 용량이 커서 사진에 대한 정보량을 많이 가지고 있어야만 보정을 해도 많이 노이즈가 끼지 않고 괜찮습니다. 하지만 용량이 작아지고 해상도가 작아져버리면 어쩔수 없이 노이즈가 발생하고 좋지 않은 사진이 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카카오톡 원본 사진 보내기


카톡은 사진을 보낼때도 영상을 보낼때도 참 편하게 사용할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누구나 친구들과 공유를 할때 이렇게 카톡으로 보내기도 합니다. 하지만 중요하지 않은 사진을 원본사진으로 보내는 것에 대해서는 아무래도 용량만 차지하는 결과를 냅니다.

그래서 사진을 보낼때마다 사진의 크기를 어떻게 할지 결정하면 그것도 한가지 방법일수도 있겠지만 저같은 경우는 어차피 무제한인데다가 로딩시간이 그렇게 길지 않은것 같아서 그냥 원본사이즈로 보내는 것을 기본으로 해놓고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카카오톡 사진 원본으로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ㅇ. 카카오톡에서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선택합니다. 설정으로 카카오톡의 거의 모든 설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ㅇ. 설정에서 채팅을 선택합니다. 채팅에 관한 설정을 할수 있는데 이곳에서 업로드 사진 화질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ㅇ. 대화 백업, 오픈채팅방 관리 등을 할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사진 화질을 선택해주세요.



ㅇ. 사진 화질을 원본으로 설정을 하면 이제 업로드하는 사진을 원본으로 보내게 됩니다. 다른사람이 보낸 사진은 다른사람의 설정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사진의 용량이 너무 없다 싶은분은 지금 보고 있는 이 링크를 보내주어서 설정 방법을 알려주면 됩니다.


이상 카카오톡 사진 원본 사이즈로 보내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카톡은 이렇게 사진의 화질을 선택할수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