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은 안드로이드 OS와는 다르게 아이폰 애플만의 독특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한적인 부분이 상당히 많습니다. 최근에는 점점 안드로이드화 되어 가면서 파일앱도 생기고 꽤 사용하는데 편리한 것들이 생겨났습니다.

핸드폰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용량은 어느정도 중요한 부분에 있습니다. 최근에는 사진의 용량이 커지고 품질이 좋아짐에 따라서 사진을 많이 찍는 사람은 엄청나게 용량이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그만큼의 용량이 필요하지도 않았는데 점점 고용량화 되어 가고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사진용량 확인법


애플기기에서 이런 사소한 것 하나 하는 것이 참 어렵습니다. 어떻게 보면 참 직관적이고 편하게 만들어놓았다고 말을 하는데 실제로 사용해보면 몰랐던 기능들이 참 많이 있습니다. 몇년을 사용한 사람도 몰랐던 기능이 있을 정도입니다.

안드로이드 기기라도 똑같이 궁금해하지 않으면 기능들을 모두 사용할수 없는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이런 기능들을 미리 알아놓고 사용하면 사용성이 더욱 좋아지고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으니까요. 기본적으로 파일의 용량은 알수 있게 해야하는데 아이폰은 쉽지 않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아이폰 사진 용량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이렇게 아이폰 설정 - 일반 - 저장공간에 들어가면 내가 가지고 있는 사진의 총 용량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진 하나하나의 용량은 확인할수가 없지요.

그래서 제가 혹시라도 사진앱에서 사진의 용량을 확인할수 있는 기능이 있는지 알아보았지만 찾지 못했습니다.




ㅇ. 결국에는 ExifViewer를 다운받고 이 앱을 통해서 용량이 얼마인지 볼수가 있었습니다. 이 앱이 아쉬운 점은 Lite 무료버전의 경우에는 50개 정도밖의 사진을 보지 못합니다.



ㅇ. 아래의 사진처럼 해상도와 이미지 번호 그리고 어디서 찍었는지 등등이 나오게 됩니다. 제가 본 사진의 용량은 2.7메가 입니다. 이렇게 용량을 확인할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좋네요. 하지만 시간이 오래지난 사진은 50개에 들지 않을 확률이 높아서 확인이 어렵습니다.


이상 아이폰 사진 용량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진 하나하나의 용량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앱을 설치를 해야 확인할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