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플에서 만든 기기는 정말 혁신적인 것이 많아보입니다. 아무리 시중에서 사람들이 많이 찾았던 것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애플이 만들기 시작하면 그것이 대중화가 되고 사람들이 비슷한 제품도 찾게 되면서 그 시장은 활성화가 됩니다.

예를 들자면 에어팟이 있습니다. 에어팟 이전에도 이미 완전 선이 없는 와이어리스 디자인의 이어폰이 나와있었습니다. 하지만 에어팟에는 w1 칩셋을 삽입함으로써 애플 기기와의 호환성 때문에 정말 만족하는 사람이 속속들이 나오면서 최고의 아이템이라는 이야기까지 나왔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에어팟 마이크 동영상 촬영에 활용하기


에어팟을 사용해본 사람은 자신의 애플기기 중에서 정말로 가장 좋아하는 물품중에 하나가 되었다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만큼 정말 편리하게 잘 만들었다는 이야기 입니다. 제가 생각해도 내가 하는 행동하나하나를 알아주어서 바로 노래를 들려주고 하는 것이 정말 편할것 같습니다.

특히 자주 자리를 옮겨다니면서 영상편집 등을 하는 사람에게는 이것보다 편한것이 없어보입니다. 다만 폐쇄형이 아니라 오픈형이라서 카페같은 곳에 노래소리가 크다면 다소 불편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폐쇄형을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음질도 상당히 좋다고 하니까 핸드폰으로 영상을 촬영할때 사용해도 좋겠는데요. 동영상 촬영에서 에어팟을 마이크로 설정할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ㅇ. 아이폰 설정 또는 아이패드 설정에서 카메라에 들어가면 따로 에어팟을 이용해서 녹음을 할수 있는 기능이 없습니다. 일반 녹음을 통해서는 에어팟으로 녹음이 가능하지만 영상의 경우에는 녹음을 에어팟으로 할것인지 핸드폰 마이크로 할것인지가 정해져있지 않습니다.

아마 동영상 촬영을 하는데 에어팟 하나로만 할것이라고 판단하지 않게 설계해 놓았나봅니다.




ㅇ. 결국에는 못한다면 서드파티로 가서 앱을 찾아야만 합니다. MoviePro 라는 유료 앱에서 영상을 촬영하면서 에어팟으로 녹음도 가능합니다. 그러니까 동영상 소리가 에어팟으로 녹음이 된다는 말입니다. 만약 에어팟을 핀마이크처럼 사용하고 싶다면 이 앱을 구매해야 합니다.


이상 에어팟 마이크로 사용하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영상에서 마이크로 에어팟을 사용하는 법은 위의 앱을 다운로드해야만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