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순간접착제 사용법 쉽게 알아보기

모나리사 2018. 2. 1. 12:15
순간접착제는 우리 실생활에서 사용빈도가 꽤나 높은 편입니다. 일반 본드보다 훨씬 더 강력하게 사용할수 있어서 접착할 물건이 있으면 될수 있으면 강력 본드를 이용해 붙이는 것이 좋습니다. 강력본드를 이용해서 사용을 하면 편하게 물건을 붙일수가 있습니다.

다만 사용할 때 유의해야 할 점은 이것이 안약과 비슷한 형상을 가지고 있어서 혹시라도 안약으로 잘못 알고 눈에 넣어서는 절대로 안됩니다. 그런 경우도 있었지만 의사의 빠른 대처덕분에 눈에 큰 무리없이 눈을 뜨게 되어서 생활에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강력본드 사용법


강력본드는 순식간에 경화되는 성질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목표물에 접착제를 바르고 나서 바로 붙여야만 그 효과를 발휘를 할수가 있습니다. 종류에 따라서는 쇠를 붙일수도 있지만 특정 물건을 붙일때는 화학작용이 불가능해서 붙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강력본드 순간접착제 대신에 에폭시 종류를 사용하면 편하게 붙일수가 있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순간접착제는 쇠를 붙이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에폭시를 보통 사용을 많이 하는데 이것은 사용 방법을 잘 알아야 하며 적정량을 듬뿍 발라주어야 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강력본드 순간접착제는 어떻게 사용하는 것이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ㅇ. 순간접착제는 특정 플라스틱에 붙이면 화학작용 때문에 녹아내릴수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꼭 플라스틱을 붙일때는 PE,PP 등의 이형제가 함유된 플라스틱인지 확인하여야 합니다.

사용법은 접착면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접착제를 한쪽면에 바른뒤에 바로 붙여서 1분정도 눌러주면 붙습니다. 이때 유의해야 할 점은 순간접착제의 경우에는 유동성이 큰 액체로 되어 있기 때문에 흘러서 손에 달라붙으면 물품과 손이 달라붙는 일이 발생할수도 있고 외관상 보기가 안좋아질수도 있습니다. 이런점을 감안해서 적정량을 발라야 합니다.


용도는 플라스틱 목재 금속 플라스틱 도자기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금속같은 경우는 강력본드보다는 에폭시를 사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