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연말정산 결과 조회 방법 알아보기

모나리사 2018. 1. 31. 12:03
연말정산으로 또 세금을 추가로 내야하진 않을까 올해는 또 얼마나 돌려받을까 생각하는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연말정산은 1년 세금 농사를 얼마나 잘 지었냐에 따라서 어떤분은 돌려받을 것이고 어떤분은 더 내야할 것입니다.

세금이란게 처음부터 정확하게 떼어가면 좋을텐데 꼭 이렇게 정산을 해야만 한다는 구조가 조금 아쉽습니다. 모두 전산화된 시스템으로 만들어서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그냥 일사천리로 되면 좋겠지만 현재로써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제공만으로도 만족해야 하겠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연말정산 결과 조회 방법


아마 먼 훗날에는 따로 등본조차 제출하지 않아도 모든 내용들을 전산화해서 굳이 이런저런 서류없이 그냥 정확하게 세금이 계산 될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기부금과 같은 것들 때문에 어쩔수 없이 결국에는 서류는 있어야 할까요?

어쨋든 우리가 1년 동안 낸 세금에 대해서 덜냈다면 더 내야하고 더냈다면 다시 돌려받아야 합니다. 될수 있으면 추가로 내는 것은 재정적 부담이 생기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그러니까 되도록이면 회사에서 적정 금액 이상을 세금을 때어주는 것이 좋겠지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연말정산 결과를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연말정산 예상액 조회, 결국에는 연말정산 결과는 회사를 통해서 보아야함) 연말정산 결과는 회사의 통보하에서 볼수가 있습니다. 결국에는 회사에서 연말정산 결과를 내어주지 않는 이상은 정확한 정보를 자신이 알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그냥 홈텍스에서 제공하는 연말정산 자동계산을 통해서 자신의 세금을 얼마나 돌려받는지 내야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ㅇ. 아래에 보이는 것과 같이 세금을 모의 계산을 해볼수가 있습니다. 회사에서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는 확실한 금액은 알수가 없고 결국에는 그냥 이렇게 모의 계산을 통해서 대략적인 금액만 알수가 있습니다.


이상 연말정산 결과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마 회사에서 마무리한 연말정산 결과를 기다리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하는데 인터넷으로 자신의 세금을 알아볼수 있는 일은 없어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