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진관에 가끔 갈일이 있다면 증명사진을 찍으러 가는 일이 가장 많았습니다. 친구들과 가끔 이미지 사진을 찍으러 가는 것 이외에 매번 증명사진을 찍으러 사진관을 가곤 했습니다. 항상 증명사진을 찍으러 왔다고 하면 따로 사이즈를 물어보지 않았기에 사진의 사이즈 종류가 많은지 몰랐습니다.

여권사진을 찍으면서 증명사진의 사이즈에도 두가지 정도로 나뉘는구나 생각을 했지 더 깊이 생각하지는 않았습니다. 어디서든지 증명사진을 찍으러 왔다고 하면 따로 사이즈를 물어보지 않고 일반적인 사이즈로 찍어서 출력해 주었기 때문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증명사진, 반명함 사진 사이즈


증명사진의 종류라고 하기에도 좀 그렇지만 이런 종류의 사진은 사이즈가 몇가지가 있습니다. 우리가 보통 이력서에 사용하는 증명사진은 반명함 사진으로 3x4사이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떤 곳은 반명함 사진이 아닌 다른 사이즈를 요구할수도 있습니다.

사진 사이즈에 따라서 필요가 다를수도 있으니까 항상 사진관에 가기 전에 자신이 어디에 사용할것인지 필요에 따라서 사진을 촬영해야 합니다. 요즘에는 보통 이미지를 이메일로 보내주기 때문에 추후에 다른 사이즈로 출력을 할수도 있습니다. 꼭 사진관에서 주는 이미지를 받아 놓으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나중에 다시 출력할때도 같은 사진으로 출력할수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각 사진의 사이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보통 우리가 사진을 찍으면 증명사진을 찍는다고 하잖아요. 정면에서 단정하게 나오는 사진 혹은 이력서에 쓰는 사진 모두 증명사진을 찍는다고 말을 하는데요. 하지만 우리가 흔하게 사용하는 사진의 사이즈는 증명사진 크기의 사이즈가 아니라 반명함 크기의 사이즈 입니다. 지금까지 사진관에 증명사진을 찍으러 많이 갔었는데 이 사실을 안지는 얼마 안되었습니다. 증명사진의 사이즈는 2.5x3.0cm 입니다.




ㅇ. 증명사진의 반명함사진 사이즈는 3.0x4.0으로 우리가 흔히 말하는 증명사진입니다. 이력서에서도 이 반명함사진을 사용하니까 꼭 용도에 맞는 사이즈의 사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증명사진 이력서 사이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잘 모르는 분이라면 이 증명사진을 그냥 사진관에 어떤 사진이냐고 물으면 증명사진 사이즈로 해달라고 했다가 낭패를 볼수도 있습니다. 보통은 사용처에 따라서 사진관에서 알아서 해주지만 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