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업비트 신규 원화 입금 불가

모나리사 2018. 1. 25. 19:51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에서 신규 회원을 언제 부터 받을지 가상계좌는 언제부터 오픈을 할지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가상화폐 시장은 현재 거래량이 급격하게 줄어든 상황으로 신규회원이 꼭 필요한 상황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투자자들 모두 신규회원이 들어오면 다시 한국 프리미엄이 붙으면서 상승을 할것이라는 전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업비트를 비롯한 여러 거래소는 아직 정확하게 신규 회원의 가상계좌를 언제 오픈할 것인지에 대해서 공지하지 않고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업비트 신규 입금 재개 안내


업비트에서는 1월 23일 어제 2017년 가입자에 한해서 새로운 암호화폐 입금을 가능하게 한다는 내용을 공지했습니다. 공지사항에 따로 원화입금은 불가능하고 출금만 가능하다는 내용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한채 원화입금이 안되냐는 문의가 빗발치고 있습니다.

신규 입금이 되면 이제 새로운 자금이 들어오게 되므로 다시 가상화폐 시장이 활기를 띌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번에 네이버가 투자하게 되는 오케이코인 거래소가 생겨나면서 또다시 사람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이 신규 입금만 재개 된다면 다시 한번 무언가 움직임이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업비트에서 2017년 가입자에 한해서 입금이 된다는 내용을 어떻게 해석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ㅇ. 1월 23일 새로운 공지가 나오면서 2017년 가입자에 한해서 원화입금이 되는 것으로 오해하신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하지만 이 공지는 원화입금을 재개한다는 말이 아니라 코인을 입출금 가능하게 했다는 것이고 원화는 출금만 가능합니다.

원화 입금을 기다리는 분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현재로써는 계획이 없습니다. 일단 주말이 다가오고 CME 만기도 다가오는데 어떤 흐름을 보여줄지 흥미진진하네요. 많은 사람들의 뇌피셜로는 일단 30일부터 신규가 풀릴것으로 예상하지만 이제 업비트를 비롯한 거래소가 실명계좌를 필요로하기 때문에 약간 복잡함이 있어서 실제 투자자가 더 줄어들수도 있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이상 업비트 신규 회원 원화입금 언제부터 가능한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공지사항을 통해서 알려준 입금은 원화 입금을 제외한 모든 입출금 거래가 가능하단 내용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