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Program/아이폰

애플 펜슬 연결 방법

모나리사 2018. 1. 14. 21:39
애플펜슬을 이용해서 그림을 그리거나 노트에 필기를 할수가 있습니다. 삼성같은 경우는 그냥 기본적으로 번들로 주는 반면에 애플은 따로 구입을 해야만 합니다. 테블릿은 애플이 압도적으로 좋다는 말을 듣고 다른 제품은 구매를 하지 못하겠습니다.

활용성 면에서는 안드로이드가 더 좋겠지만 실제 사용하는데 버벅임이나 최적화가 너무나 애플의 아이패드가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지금 쓰고 있는 아이패드의 키보드도 정말로 마음에 듭니다. 컴퓨터 키보드만큼이나 잘 사용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패드에 애플팬슬 연결


아이패드를 사용하면서 애플 펜슬을 사용할 빈도가 얼마나 될까요? 그림을 그리는 사람이 아니라면 딱히 필요가 없지 싶습니다. 삼성에서 만든 갤럭시 노트 시리즈에도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 s펜을 사용하는 사람도 많지 않을 것입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노트를 잠깐 사용해 보았는데 펜은 전혀 필요가 없었고 있다는 것 자체가 조금 신경쓰이기도 했습니다. 오히려 잃어버리면 핸드폰의 한 공간이 비어버리기 때문에 잃어버리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그래도 추가적으로 주는 것은 마음에 듭니다.

번들로 구매해야하는 애플펜슬은 129000원의 가격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와 페어링은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아이패드와 페어링은 다음과 같이 아이패드에 꽂아서 연결을 해야 합니다. 아이펜슬에는 전원버튼이 따로 존재하지 않기 떄문에 수시로 블루투스를 연결할수 있도록 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꼭 자신이 사용할 아이패드에 꽂아주면 쌍으로 연결이 뜨게 되는데 그때 연결을 하면 되겠습니다.





▼ 애플펜슬은 한번 충전으로 12시간 가량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아이패드에 연결을 해서 바로 충전이 가능하기 떄문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그냥 잠깐만 충전하면 꽤 오랜시간 사용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연결과 충전을 동시에 잭을 꽃아서 하면 되니까 참 간단하지요?


이상 애플펜슬 페어링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애플펜슬은 따로 전원버튼이 존재하지 않아서 꼭 꽂아서 연결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빠른 페어링으로 사용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추후에는 애플 에어팟처럼 바로 연결될수 있는 방식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