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다크코인 종류 알아보기

모나리사 2017. 12. 22. 14:33

가상화폐의 종류도 무궁무진합니다. 가상화폐가 몇개나 되는지 혹시 아시나요? 비트코인으로 시작된 가상화폐는 다양한 플랫폼으로 발전해 오고 있습니다. 현재는 비트코인이 엄청난 상승으로 1위자리를 지키고 있지만 아무래도 기술은 계속해서 발달 하는데 비트코인이 1위를 차지할 수는 없을수도 있습니다.


각자의 가상화폐마다 채굴방식이나 플랫폼이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세계에서 인정하고 사용할수 있을만한 코인을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비트코인을 비롯한 여러 알트코인이 계속해서 쉬지 않고 상승을 해왔는데 앞으로의 전망이 궁금하네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다크코인 종류는?


비트코인을 시작으로 여러가지 알트코인들이 생성되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서 이제는 중앙은행이 없어질 수도 있겠습니다. 나중에 먼 미래에는 가상화폐 속에서 우리가 생활을 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다만 문제가 되는 것은 코인들을 해킹할수는 없지만 거래소를 해킹한다는 것입니다.


어제 대대적으로 뉴스에 보도되었던 거래소 파산문제와 해킹 문제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걱정을 하고 있을 것입니다. 코인은 블록체인 기술로 안전하다고 하지만 거래소는 보안에 매우 취약하다고 합니다. 유의하시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코인의 종류로는 정말 많은 코인이 있는데 그 중에서 요즘 뜨고 있는 다크 코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표적인 다크코인은 3대장이 있습니다. 아래의 대시, 모네로, 지캐시 입니다. 이 세 종목은 다크코인으로 익명성이 보장되는 코인입니다. 그래서 거래 내역이 남지 않기 때문에 자금 세탁을 위해서 활발하게 거래가 이루어지는 코인이라고 할수도 있습니다.


이런 코인들을 사용함으로써 사회적으로 불법자금을 만들수도 있고 안좋은 영향을 끼칠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래에 대한 보장은 확실치 않다고 할수 있겠네요. 이런 익명성코인은 아래와 같이 잠금표시와 함께 보안이 보장된다는 문구가 많이 적혀있습니다.




추가적인 익명성 코인중 약간 작은 알트 코인 중에는 코모도 코인과 그로스톨 코인이 있습니다. 최근에 그로스톨코인과 코모도코인도 다른 다크코인과 함께 급 상승을 했고 오늘 장이 안좋아서 약간 주춤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익명성에 중점을 두고 싶음 분이라면 이 코인에 투자를 해도 괜찮겠네요.


이상 다크코인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크코인은 익명성이 보장되는 대신에 자본가들의 자금 세탁용으로 사용될 수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