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상화폐의 대장이라 불리우는 비트코인은 요 몇달간 엄청난 상승을 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수익을 주었습니다. 100만원일때도 무슨 비트코인 가격이 이렇게 비싸냐며 얘기를 했었습니다. 그때까지만 해도 언론에 많은 보도가 되지 않을 시기였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많은 국가에서도 이것에 대해서 규제를 만들고 있고 우리나라 역시도 가상화폐에 대해서 규제를 만들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비트코인 관련 규제가 끝난것은 아니며 어떻게 해야할지 정부에서도 계속해서 회의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비트코인 CME 상장 전망은?


비트코인은 조금만 더 있으면 삼성전자의 시가총액에 버금가는 시가총액이 된다고 합니다. 10년 전쯤이라고 했나요. 비트코인은 3만원대로 우리나라에는 제대로된 거래소조차 없을 시기에 해외에서는 많은 비트코인이 거래가 되고 있었습니다.


비트코인이 사용된 이유는 해외 달러를 다른나라로 송금을 할 때 수수료가 많이 들어서도 있고 여러가지 이유에서 비트코인을 이용한 활용 방법을 만들었습니다. 무엇보다 화폐의 가치가 떨어진 나라에서 비트코인은 더욱 효자와 같은 역할을 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통해서 비트코인 시카고 선물시장에 상장될 시에 나타날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이 시카고 CME 상장을 앞둔 오늘날 하루만에 꽤 큰 상승을 이루어 냈습니다. 계속해서 1900~2000만원대를 유지하던 비트코인은 2300만원대까지 올라갔습니다. 뿐만아니라 미국시장에서는 20000달러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이것이 내일 있을 시카고 선물 거래소에 상장을 하면서 폭락시키기 위한 큰손들의 계략일지도 모릅니다. 그 누구도 알수는 없지만 현 상태로는 그런 상황입니다.


지금까지의 선물 상장했을 때의 모든 그래프들을 종합해 보면 선물시장에 상장을 하고 나서부터 하락을 하는 그래프를 보여주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비트코인도 떨어질 것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의견으로는 비트코인은 지금까지의 주식같은 것과는 다르게 움직이기 때문에 반대로 상승을 할 것이라는 전망도 있습니다.




하이먼 민스키의 그래프입니다. 현재의 시점이 언론보도 증가 부분이라는 분도 있고 현실부정이라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 그래프는 말그대로 결과론 적인 그래프이므로 현 시점이 어떤지는 아무도 알수가 없습니다. 그런데 과연 비트코인이 2천만원을 넘어서 1억까지 갈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이번에 시카고 거래소에 상장을 하게 되면 조금 더 안정된 흐름을 보여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상 비트코인 CME 선물시장 거래소 상장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비트코인이 선물시장에 상장되면서 다른 국면을 맞이할지는 알수없습니다. 일단은 현금을 가지고 지켜보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