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음 애드핏이란 광고도 있는 줄 몰랐습니다. 어쩌다가 블로그 물타기를 하는데 아무래도 구글 애드센스 광고도 아니고 텐핑도 아니고 이상한 광고가 떠 있는거에요. 그래서 또 이건 뭐지 싶어서 광고를 몇번 클릭했더니 다음 애드핏이라고 나오더라고요. 그냥 애드센스 광고를 포함해서 내 홈페이지 꾸미기에 재미를 들여서 애드핏 광고도 추가 하고 싶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수입도 없는 마당에 무슨 애드핏이냐 할 수도 있지만 이것저것 해봐서 나쁠건 없잖아요^^

다음 AdFit이 나온지 얼마 안되었나봐요. 아니면 네이버에서 검색을 못하게 하는건지.. 바로 나오지가 않아요.

 

자 이제 다음 애드핏 광고 넣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애드핏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합니다. 회사명도 적어야하는데 무슨 회사명을 적어야하는지는 모르겠어요. 저는 일단 제 회사이름을 적었습니다. 크게 상관없을 듯 합니다.

 

 

상세 정보를 확인하고 SMS는 수신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받을 때 처럼 광고를 신청하고 통과가 되면 문자로 받을 수 있으니까 좋겠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기다리면서 얼마나 마음을 조렸던지.. 저는 두개다 받기로 했습니다.

 

 

회원 가입을 하고 나면 광고 관리에 들어가서 새매체를 클릭합니다. 이제 부터 광고를 올리기 시작하겠습니다.

 

 

매체명은 블로그 명을 적어주시고, 매체유형은 web으로 해주세요. 앱에서 할건 아니잖아요? 매체 고유값은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의 주소를 입력합니다.

 

 

저희는 모바일 상단에 올릴거에요. 단위명은 모바일 상단으로 이름을 적고 띠배너 50을 선택합니다. 중간에는 애드센스 광고가 있으니 가운데에다가 하는 것은 효율적이지 않습니다.

 

 

자 이제 애드핏 광고 코드가 생성되었습니다. 이것을 티스토리 블로그에다가 올리기만 하면 끝인데요. 간단합니다.

 

 

티스토리 설정에서 플러그인 설정을 들어갑니다. 거기서 수익 화면에 보시면 다음 애드핏(모바일용)이 있습니다. 거기에 위쪽 광고를 선택하고 광고 코드를 붙여넣기하면 끝납니다. 광고 승인이 안나서 아직 광고가 안나올거에요. 몇일 기다렸다가 승인이 되면 광고가 개제될 것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HTML 공부가 필수 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보다 예쁘게 꾸밀 수 있지만 정말 어렵습니다. 이번 코드 입력하는 것도 다 HTML Javascript인데요. 열심히 알아보고 공부해서 더 멋진 블로그를 만들어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