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네이버 노출을 해야 하는 이유

 

티스토리는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애드센스를 활용한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에 비해서 방문자 수가 현저하게 적고 키워드 공략을 하지 않으면 방문자 수를 늘리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티스토리는 네이버와 구글에서 웹마스터 등록을 해주어야합니다. 웹마스터 등록이란 내 블로그 사이트가 네이버 검색, 구글 검색에 노출되게 함으로써 내 블로그를 검색으로 찾아오는 사람이 생기게 해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고 나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스킨을 정하고 카테고리를 정하는 것들 이외에 글을 쓰기 전 부터 맨 처음에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통해서 등록을 해주시면 글을 올리면 정해진 시간마다 네이버에 검색에 반영시켜서 나의 글이 올라오게 됩니다. 하지만 네이버 등록을 했다고 해서 검색에 잘 노출되는 것은 아닙니다. 블로그 관련도 순으로 보았을 때 1페이지 상위권에 위치하기란 상당히 어렵습니다. 블로그 지수가 높고 파워블로거 정도는 되어야 상위에 올라 갈 수 있으므로 처음부터 내 글이 왜 네이버 검색을 했을 때 뜨지 않는거지? 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내 블로그가 상위에 위치하려면 키워드 공략을 잘 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떡볶이 만드는 법을 검색했을 때 블로그 관련도 순으로 보면 네이버 블로그가 1페이지에 거의 다 차지 하고 있습니다. 하나는 윈도우10 을 검색했을 때는 꽤 많은 티스토리 블로그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렇다면 네이버의 정보가 더 많은 떡볶기의 포스팅 보다는 윈도우10의 포스팅을 하시는 것이 더 옳습니다.

 

노출에 대한 얘기는 검색수와 키워드공량 등 전략적인 정보가 더 많이 있기 때문에 추후에 또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하기

 

1. 사이트 입력 정보

 

사이트의 정보를 입력하는 단계입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들어가서 왼쪽 카테고리에 사이트를 클릭 한 후 본인의 티스토리 URL을 입력합니다.

www 가 없으므로 주소를 틀리지 않고 정확하게 적어주세요^^

 

2. 사이트 소유 확인

 

사이트의 소유가 본인이 맞는지 확인하는 단계입니다.

소유확인 방법은 3가지가 있는데 가장 편리하고 쉬운 HTML태그 방법을 선택하겠습니다. 메타태크 뒷부분을 <> 사이를 모두 복사해 줍니다. 보안코드를 입력하고 확인하시면 사이트의 등록은 끝납니다. 이후 승인이 되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3. 메타태그 HTML에 붙여넣기

 

메타태그를 내 블로그 HTML에 넣는 방법으로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에서 HTML/CSS관리 창을 켜서 <head>와 </head>사이에 붙여넣기 합니다. 해드와 해드 사이라면 어디든지 좋습니다. 그리고 저장을 누르면 내 블로그가 이제 네이버에 노출 될 수 있습니다.

저장을 눌러주세요.

 

 

 

구글 웹마스터 도구 등록하기

 

구글도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똑같이 HTML을 붙여넣기 하시면 승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의할점 : <head>와 </head>사이에 넣기

 

 

 

블로그를 네이버와 구글에 노출 시키기 위해서 웹마스터 등록을 해보았는데요. 등록을 했다고 해서 내 글이 상위에 노출 되는 것이 아니라서 방문자가 확 늘지도 않아요. 이거 하나 하면 내 블로그 방문자가 엄청 늘거라고 생각하시면 오산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하지 않았을 때와 별반 차이가 없는 것 같기도 해요.

초보 블로거 분들은 시작 하자마자 블로그 등록을 먼저 해 주시고 글을 쓰셔도 되고, 글을 쓰시다가 보신분들은 지금이라도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글을 먼저 많이 적어 놓으신 분이라면 방문자가 눈에 띄게 늘 수도 있겠어요!

 

몇일 전 블로그를 시작해서 여기저기 블로그를 순회하면서 많은 노하우 들을 습득 했는데요. 하루에 너무 많은 글을 써도 안좋다고 해서 제가 본 노하우들을 지금 다 쓸 순 없지만 하나하나씩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노하우를 계속 보고 싶으시면 제 카테고리에서 확인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