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엑셀을 사용하면서 중요 문서가 있으면 보호를 해야합니다. 다른 사람이 보지 못하도록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그래야 다른사람이 컴퓨터를 사용할 때 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회사에서 사용하는 보안 문서같은 경우는 더더욱이 이중 보안을 해야할 것입니다. 엑셀은 대표적인 스프레드시트의 프로그램인데 우리나라 아니 전세계의 많은 나라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비밀번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엑셀2016 비밀번호 설정 방법

 

저는 엑셀 2016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엑셀 2010을 사용하다가 엑셀2016으로 넘어오니까 훨씬 더 인터페이스가 좋아지고 편해졌습니다. 기능은 거의 차이가 없지만 인터페이스 면에서 상당히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많이 직관적으로 변한것 같습니다. 이번에 비밀번호 설정을 하는것도 참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엑셀에서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작업은 중요한 작업 중에 하나입니다. 보통 엑셀파일은 중요 문서가 상당히 많기 때문에 따로 비밀번호를 설정해서 관리해야 하는 것들도 많습니다.

 

이것들을 암호를 통해서 잠금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엑셀에서 본인이 원하는 시트 파일을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싶다면 엑셀파일을 켜고 메뉴에서 파일을 선택합니다. 파일메뉴에 가면 많은 엑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파일의 메뉴에는 정보, 새로만들기, 인쇄 등이 있습니다. 정보를 선택해서 보면 가장 먼저 통합 문서 보호라는 것이 있습니다. 문서를 암호화 할 수 있고 여러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 통합 문서 보호를 선택하면, 시트만 보호할 수도 있고 암호를 설정할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하고싶은 것은 비밀번호를 넣는 것이기 때문에 암호설정을 선택합니다.

 

 

암호를 입력하면 완료됩니다. 암호는 잊어버리면 복구할 수 없으므로 무조건 절대로 잊어버릴 수 없는 것으로 해놓아야 합니다. 정말 중요한 문서를 암호화 해놓았다가 잊어버리면 다시 찾을 수가 없습니다.

 

이상 엑셀 암호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