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아프리카tv와 유튜브가 사람들 사이에서 유행하면서 일반인들도 많은 유튜버를 만들고 있습니다. 유튜브에 업로드하고 사용하는 것은 여러운 일이 아니며 쉽게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동영상 편집만 조금 배우면 충분히 당신도 유튜버가 될수 있습니다.

 

유튜브나 아프리카티비 등 방송을 하려면 꼭 필요한 준비물 중에 하나가 마이크 입니다. 노트북에는 기본적으로 마이크가 있어서 할수는 있지만 아무래도 고사양이 필요한 방송을 노트북으로 한다는 것은 노트북을 망치는 일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컴퓨터 마이크 소리 조절 방법 쉽게하자

 

방송을 위해서 성능 좋은 데스크탑 하나와 카메라, 그리고 마이크가 꼭 필요한 준비물 입니다. 여기서 마이크의 설정도 중요합니다. 제가 아프리카티비 또는 유튜브를 자주 시청하는데 소리가 너무 크거나 작으면 귀찮아지더라고요.

 

제가 보는 유튜버가 소리가 너무 작으면 댓글로 소리좀 올려달라고 하는 편입니다. 왜냐면 어떤방송은 소리가 커서 볼륨 30으로 보고 있었는데 어떤 방송은 소리가 작아서 80으로 봐야한다면 그 귀찮음은 꽤 크더라고요.

 

 

▼ 보통 컴퓨터 윈도우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우측 하단에 스피커 마크가 있을 것입니다. 스피커 표시를 마우스 우측 클릭한 후 녹음 장치를 선택합니다.

 

 

▼ 두번째 녹음 메뉴에서 본인이 사용하는 마이크가 연결되어 있다면 아래와 같이 마이크가 나올 것입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노트북에 마이크가 있어서 이렇게 나옵니다. 아래의 마이크를 더블클릭하여 마이크 옵션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 마이크 옵션의 상단 메뉴 중에서 수준을 선택합니다. 수준은 마이크 음량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마이크의 음량을 첫번째에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찍는 분이라면 동영상을 찍고 마이크 음량이 너무 커서 노이즈가 너무 많이 잡힌다면 약간 줄여주면 잡힐 것입니다.

 

이상 윈도우7에서 마이크 음량 조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