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아이피를 확인해야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게임을 하면 아마 따라가기라는 기능을 활용하려면 IP를 추적해서 상대방을 따라가는 기능이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렇게 IP는 그 컴퓨터만의 고유한 주민등록번호와도 같은 것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본인의 아이피를 알고 있으면 나중에 인터넷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원격지원을 받아야할 때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문제가 있을 때 유동 아이피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는 바뀔수도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내컴퓨터 IP확인 방법

 

컴퓨터에서 IP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컴퓨터는 유동아이피와 고정아이피 두개가 있습니다. 컴퓨터 내의 고유번호인 고정 아이피는 바꾸고 싶어도 바꾸지 못하는 번호이며 그대로 평생을 사용 해야만 합니다.

 

유동아이피는 인터넷에 따라서 변동이 가능한 아이피로 여기저기서 계속 변경됩니다. 컴퓨터 내의 아이피를 확인하는 방법은 쉽게 네이버 검색만으로도 알 수 있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알아내는지는 모르겠지만 네이버에서 검색 한번으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 아래와 같이 네이버에 내 아이피 주소 확인 이라고 검색을 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오른쪽 하단에 와이파이 또는 인터넷 연결 상태를 보는 것을 마우스 오른쪽 선택하면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열기가 있습니다. 이것을 선택하여 열어주세요.

 

 

▼ 이 중에서 오른쪽에 내가 지금 연결하고 사용하고 있는 상태를 나타내는 연결 : 무선 네트워크 연결 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내 아이피 주소를 다시 확인해 보겠습니다.

 


 

▼ 네트워크 연결 상태가 나오고 자세히를 선택해 내 아이피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네트워크 세부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아래에 보면 IPv4 기본 게이트웨이 가 있습니다. 이것이 우리가 흔히 말하는 IP를 뜻합니다.

 

 

▼ 또 한가지 방법으로는 키보드의 윈도우 버튼을 누르면 검색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검색창에 cmd를 검색하여 실행합니다.

 

 

▼ 아래와 같이 도스 화면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ipconfig 치고 엔터를 누르면 아래에 내 아이피가 나오게 됩니다.

 

내 아이피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피를 확인하는 방법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본인의 취향에 맞게 쉬운 방법으로 확인해보세요. 인터넷이 연결되는 유동아이피와 컴퓨터의 고정아이피가 있으니 구별해 사용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