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패드 프로 2세대를 사용하면서 아이패드 프로라인이 굳이 필요할까 싶었습니다. 제가 아이패드로 하는 일은 기껏해야 유튜브 영상을 보는 정도였으니까요. 그것 마저도 아이패드를 아껴서 사용하고 싶어서 잘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후로부터는 아이패드를 활용하는 능력이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확실히 무언가 어떤 기능을 익히기 위해서는 실전에 들어가야 합니다. 무엇이든 실전에 마주하게 되면 기능을 제대로 익힐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패드 계산기가 없는 이유


컴퓨터는 기본적으로 계산기로 이루어져있다고 할수가 있습니다. 모든것이 계산 되어서 화면을 출력하고 어떤 프로그램을 실행 시키는 것입니다. 컴퓨터 전문가가 아니라서 상세하게는 모르겠지만 참 신기한 일입니다.

아이패드와 아이폰 그리고 모든 스마트폰과 컴퓨터가 마찬가지로 계산기의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아이패드에서 계산기를 찾으려고 보니까 없더러라고요. 기본적으로 아이폰에는 설치가 되어 있는데 아이패드에는 없어서 당황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아이패드 계산기가 없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아이폰에는 계산기가 있습니다. 계산기를 쓸 일은 정말 많은데요. 분명히 한달에 한번정도는 켤만큼 중요한 기능 중에 하나입니다. 무엇보다 공학용 계산기까지 사용할수 있어서 좋습니다.



ㅇ. 그런데 아이패드에서는 계산기를 찾아볼수가 없습니다. 아이패드는 더 크고 키보드도 있으니까 편할것 같은데 넣어주지 않은 것 같더라고요.



ㅇ. 그래서 제어센터의 사용자화 설정에 가서 찾아보았습니다. 다른 음성녹음 스톱워치와 같은 기능은 있지만 계산기는 없습니다. 그러면 아이패드에서는 순정 계산기를 사용할수가 없는 것일까요?

아이패드에서 계산기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이 드물어서 뺀것으로 보입니다.



ㅇ. 만약 아이패드에서 순정 계산기를 사용하고 싶다면 앱스토어에서 계산기를 검색해서 다운받아서 사용하면 됩니다.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아이폰에서와의 것과 같은것 같네요.

다시보니까 이게 순정인지 모르겠네요. 누가 만들었나봅니다.



이상 아이패드 계산기가 없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애플에서 정확한 답변이 없어서 무엇 때문인지는 모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