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은 잘 고장나지 않습니다. 아니 요즘 핸드폰들은 예전의 컴퓨터처럼 바이러스가 걸리거나 쉽게 프로그램 오류가 생기거나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컴퓨터도 스마트폰처럼 좀 안정적으로 돌아갈수 있게 할수 없나 생각도 들었습니다.

아이패드와 아이폰 그리고 맥북을 사용해보면 각각의 프로그램들의 무게감이 다르기는 합니다. 좀 더 가볍고 쉽게 할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면 좋겠습니다. 아무튼 이런 내용을 말하려던게 아니라 아이폰은 잘 고장나지 않는다는 것을 말하고 싶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벨소리 진동 약한 이유


평소의 벨소리와 진동은 쩌렁쩌렁하게 잘 울렸습니다. 벨소리 설정과 진동 설정에 들어가서 들어보다도 충분히 크고 진동도 아주 좋았습니다. 그런데 분명히 제가 다른 핸드폰으로 전화를 걸었을때의 내 핸드폰 반응은 소리가 너무 작았고 이상했습니다.

핸드폰이 고장난지 알고 너무 짜증이 났지만 일단 여기저기 어떤 문제인지 찾아보았습니다. 네이버에 검색을 해보아도 잘 나오지 않는 오류더라고요. 무슨 문제인지는 정확하게 알수가 없지만 간단하게 해결할수가 있는 문제였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아이폰 벨소리 진동이 약한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순간 어떤 문제가 심각하게 발생했다고 느낀적은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핸드폰을 갖고 있었는데 진동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다른사람의 핸드폰으로 내 아이폰에게 전화를 걸었는데 진동이 정말 작게 느껴지더라고요. 벨소리모드로 해보니까 벨소리도 소리가 정말 작았고요.

그래서 어떤게 문제인지 곰곰히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ㅇ. 문제는 제가 핸드폰을 쳐다보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핸드폰에서는 내가 전화가 온것을 인지하고 있기 때문에 음량이 줄어들고 진동도 매우 약해진 것입니다.

결국 아이폰의 문제가 아니었고 그냥 유용한 기능이었습니다.



이상 아이폰 벨소리 진동이 약한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