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엇이든 어떤 것을 시작하려고 하면 메인으로 필요한것 보다 부가적인 부분들에 더 부담이 갑니다. 아무리 비싼 물건을 사더라도 거기에 필요한 또 다른 것을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정말 큰 결심을 하고 온 돈을 다 모아서 차량을 샀는데 또 돈이 필요하지요.

썬팅을 해야하고 여러가지 ppf도 하고싶고 언더코팅도 하고싶고 말입니다. 덩달아 세금은 엄청나게 많이 내야합니다. 이런 부분들이 차량을 사는 값보다 더 부담이 되게 느껴지는 것은 저 뿐만이 아닐 것입니다. 정말 부담이 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디지털피아노 층간소음매트


아파트를 사는 사람이라면 층간소음에 꼭 신경을 써야합니다. 신경을 쓰지 않고 살면 위아래층에 아주 큰 민페를 끼칠수가 있고 아주 극단적인 경우에는 범죄까지 발생할수가 있습니다. 그러니까 공동주택에 사는 사람들은 눈치도 조금씩 보면서 살아야해요.

아파트는 신경을 조금만 쓰면 이점이 더 많으니까요. 그래서 우리나라 사람들은 아파트에 살고 싶어하는것 아닐까요? 아무튼 층간소음은 당해보면 아는데 정말 짜증납니다. 그러니까 무엇보다 더 신경을 쓰고 살아야 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전자피아노를 구입했는데 층간소음매트를 구입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층간소음을 발생시키면 정말 짜증납니다. 아파트에서 업라이트 피아노를 밤에도 막 치는 사람은 없겠지요? 전자피아노를 사용하고 해드폰을 끼고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진동은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층간소음은 소리보다는 소리에서 발생하는 진동이 아주 큰 문제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이것을 잡아주기 위해서는 방음 방진 매트가 필요로 합니다.




ㅇ. 그러나 이 방음 방진 매트의 경우에 디지털피아노와 결합시키면 그다지 효과를 발휘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아니 매트 자체가 그렇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만약 밤에 헤드폰을 끼고 피아노를 치게 된다면 최대한 페달을 작게 밟고 피아노를 치는 것을 추천합니다.

굳이 방음 방진매트를 구매하지 않아도 충분히 즐거운 피아노생활을 할수가 있을 것입니다.



이상 디지털피아노 방음 방진매트가 필요한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