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전기장판 일반쓰레기 버리는 방법

모나리사 2020. 1. 20. 08:59
겨울철만 되면 전기장판 사고가 이따르고 있습니다. 전기장판을 사용할때는 꼭 적정온도로 설정을 해놓고 자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화상을 입을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할머니들이 사용하는 얇은 전기장판의 경우에 더 그렇습니다.

전기장판, 온수매트는 정말 겨울을 따뜻하게 나게해주는 정말 좋은 아이템이지만 화재에 취약하기 때문에 관리를 잘해주어야 합니다. 특히 전기장판의 경우에는 열선이 있기 때문에 이것은 더더욱 관리를 잘 해주어야 화재가 나지 않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전기장판 버리는 방법


전기장판의 경우에 열선으로 되어 있는 선들이 배열되어서 이것이 열을 발생시켜서 따뜻하게 해주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것을 보관을 잘 못하는 경우에 다시 사용했을때 합선이 될수도 있고 위험한 상황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집에서 잘때는 괜찮은데 잘때가 아니라 외출할때 켜놓고 나가면 잘못하면 열이 올라서 화재가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이런것을 잘 관리해야지만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또 이런 전기장판은 버릴때도 어떻게 버려야할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전기장판 버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대형폐기물 혹은 생활폐기물의 경우에는 아파트의 경우에는 관리사무소에서 스티커를 구매한 이후에 붙여서 분리수거를 해야합니다.

전기장판의 경우에는 부피도 꽤 되기때문에 이것은 일반쓰레기 봉투에 들어가지도 않습니다. 그러니까 일반쓰레기에 버리지 말고 폐기물 스티커를 부착해서 버리시기 바랍니다.




ㅇ. 전지장판은 잘못 사용하면 피부에 화상을 입게할수도 있고 불이 날수도 있습니다. 전기장판을 사용할때는 유의해서 사용하고 오래된 전기장판일수록 접혔다 펴졌다하면서 열선이 문제가 생길수도 있으니까 오래 사용했다면 바꾸어주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상 전기장판 일반쓰레기 버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기장판은 일반쓰레기로 버릴수 없고 폐기물스티커를 붙여서 버려야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