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이가 들면 우리나라에서 혜택이 정말 많아집니다. 우리나라가 스위스만큼 복지가 좋지는 않다도 아마 세계 어느나라를 가더라도 우리나라만큼 복지 혜택이 잘되어 있는 곳은 드물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몇몇 캐나다나 어떤 나라를 제외하면 말입니다.

특히 우리나라는 건강보험이 정말 잘되어있는 나라라고 하더라고요. 건강보험이 잘되어있다보니까 누가 병걸려서 죽었다는 얘기는 이제는 듣지 못합니다. 아니 최선을 다하고도 어쩔수 없이 죽는 경우는 있어도 병을 알고도 치료를 하지 않는 경우는 잘 없게 되었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버스 경로우대 무료탑승


이제 우리나라는 고령사회입니다. 고령화사회가 아니라 고령사회입니다. 고령화와 고령사회의 차이는 점점 나이들어가는 사회와 나이든 사회를 말합니다. 그러니까 우리나라의 노인 인구는 정말 많아지고 있고 심각한 상황입니다.

누가 무엇이 잘못되었다고 말할수가 없습니다. 정책적으로 집값을 낮추고 우리 청년들이 결혼을 해서 아기를 낳고 살수 있게끔 만들어주어야 우리나라에서 살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는 딩크족이라고 해서 결혼을 해도 아기를 낳지 않는 사람도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버스 경로우대 무료탑승이 가능한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전철의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우대권이 있기 때문에 65세 이상의 노인의 경우에는 무료로 탑승을 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장애인과 동승자의 경우에도 발급받을수가 있지요.

이 우대권을 통해서 무료로 다닐수가 있기 때문에 전철에 유독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많은 것 같아요. 이제 우리나라는 고령사회인데 이 운임제도도 조금 개편이 될수도 있을것 같아요.




ㅇ. 우리나라의 시내버스는 아직 경로우대는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지방자체단체별로 경로우대를 하는 곳도 있습니다.

서울의 시내버스는 경로우대가 없기 때문에 무조건 돈을 지불하고 타야만 합니다.



이상 버스 경로우대 무료로 탑승이 가능한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버스는 무료로 탑승을 할수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