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계에서는 구글지도, 우리나라에서는 네이버지도 이것을 정말 정석입니다. 사람마다 카카오맵이라던지 다른 것을 쓸수도 있지만 저는 계속 네이버만 사용해서 그런지 몰라도 부동산을 볼때도 네이버 지도를 볼때도 네이버를 쓰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우리나라 최고의 IT 기업이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시스템이 참 잘되어 있는데요. 요즘 구글지도 뿐만 아니라 네이버지도 등 다양한 지도들이 버스의 도착 시간까지 정확하게 알려주는 것을 보면 참 신기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방법


지도를 통해서 할수 있는 것들은 많습니다. 우리가 예전에 스마트폰과 컴퓨터가 없던 시절에는 비율로 통해서 거리를 계산하곤 했습니다. 그런 시절에 얼마나 힘들게 했을까요? 예전에 주판이 있을때와 없을때처럼 지금도 많이 바뀌었을 것입니다.

저는 주판을 전혀 배우지 않았는데 주판을 배우던 사람도 있었으니까요. 아마 제가 배웠던 것들이 이제는 교과서에서 빠지고 많은 제가 알지 못하는 것들이 교과서에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러니까 이런 부분들은 하루가 다르게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툴은 아이폰 앱에서는 불가능합니다. 컴퓨터로만 거리재기를 할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오직 컴퓨터에서만 거리재기를 할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냥 길찾기를 통해서 얼마나 걸리는지 거리는 얼마나 되는지는 알수가 있지요.

직선 거리재기는 아래의 사진과 같이 거리측정 툴을 선택해야 합니다.




ㅇ. 직선으로 이어서 얼마나 걸리는지 거리는 얼마나 되는지도 알수가 있습니다.

네이버지도를 켜고, 우측 부분의 툴에서 거리측정을 누릅니다.
지도에서 내가 원하는 시작점에서 마우스 왼쪽을 누르고
내가 거리측정을 원하는 끝점에 마우스 왼쪽을 누르면 거리가 자동으로 측정이 됩니다.

100퍼센트 정확한 거리가 될수는 없습니다. 지도상으로 아무래도 점을 찍는 것이니까요.



이상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쉽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지도 거리측정은 정말 간단한 방법으로 할수 있지만 네이버 앱에서 못한다는 것이 좀 아쉽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