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도메스틱 브랜드 뜻 정의 알아보기

모나리사 2020. 1. 8. 12:33
무신사에는 수많은 도메스틱 브랜드가 있습니다. 보세라고 하기는 좀 그렇고 누구나 다 아는 그런 브랜드도 아닌 것들이 많습니다. 지오다노 같은 것들은 그냥 브랜드라고 할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브랜드도 아니고 해외의 브랜드이지요.

유니클로, 스파오 등등은 스파 브랜드로 대중적인 브랜드라고 하는데요. 우리가 가장 접하기 쉬운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그것 말고도 해외의 유명 브랜드들은 백화점에 입점해서 더 강력한 마케팅 전략을 세우기도 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도메스틱 브랜드 뜻과 정의


요즘에는 무신사에서 옷을 많이 구매합니다. 몇년 전에 비해서 무신사의 매출은 점점 더 올라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볼수 없는 옷들을 무신사에서는 볼수가 있을 정도로 무신사에는 정말 많은 옷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도메스틱 브랜드의 시작은 무신사라고 해도 될 정도로 무신사에는 수백가지가 넘는 도메스틱 브랜드가 있습니다. 일반 나이키나 아디다스같은 브랜드도 있지만 그것을 구매하기 보다는 우리나라의 도메스틱 브랜드를 선호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도메스틱 브랜드는 무엇을 뜻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ㅇ. 도메스틱의 영어 뜻은 국내의 입니다. 그러니까 국산 브랜드의 국내에서의 판매 전략만 펼치는 브랜드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브랜드라도 백화점에 입점에서 해외의 패션쇼를 하고 판매하는 브랜드는 보통 도메스틱 브랜드라고 하지 않습니다.




ㅇ. 도메스틱 브랜드의 경우에는 무신사 스토어에서 많이 볼수가 있습니다. 자신의 브랜드 이름을 달고 나오는 것입니다.

아직 우리나라의 도메스틱 시장은 성장하고 있지만 아무래도 다른 브랜드에 밀리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계속해서 도메스틱 시장이 성장해감에 따라서 점차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는 것 같아요.



이상 도메스틱 브랜드 뜻 정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