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아이들은 페이스북을 잘 하더라고요. 제 주변 사람들을 보면 페이스북보다는 거의 다가 인스타그램만 하는데 말입니다. 중고등학생들은 카카오톡 대신에 페이스북 메신저를 사용한다는 말을 듣고 시대가 참 변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어쩌면 이 카카오톡을 고집하고 있는 내가 꼰대가 되어가고 있는 것은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도 아직은 꼰대정도까지는 아니겠죠? 아무튼 페이스북은 여러모로 불편한 점이 좋아요를 누르면 바로바로 다른사람에게 피드가 된다는 것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페이스북 좋아요 누른것 다른사람에게 피드


인스타그램은 내가 보고 싶은 것만 보는 것입니다. 상대방이 나를 팔로우하든 어떻게하든 상관없이 나만 보고싶은 것만 찾아서 볼수가 있습니다. 그러니까 다른사람이 좋아요 누른 것에 얽메이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내가 좋아요 누른 것이 다른사람에게 피드 된다는 것이 조금 부담스러운 사람도 있을텐데 인스타그램에서는 내가 좋아요를 눌러도 다른사람은 알수 없게끔 변했지요. 피드는 이미 예전부터 안되었던 것이고 말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페이스북 좋아요 누른것 다른사람에게 피드가 안되게 하는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ㅇ. 저는 제가 좋아요 누른 것이 다른사람에게 피드가 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소심한 성격이 이곳에서도 그대로 비추어지네요.

내가 좋아요를 마음대로 누르지 못하는 이유가 마음에 드는 것을 1시간에 10개를 누르면 다른사람은 내가 좋아요한 피드로 테러를 당하기 때문입니다.




ㅇ. 이런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공개범위를 조정할수가 있습니다. 페이스북 앱에서 설정, 공개범위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공개범위를 비공개로 하거나, 친구공개, 친구의 친구공개, 전체공개가 있는데 이것을 설정하면 설정에 따라서 약간 달라지게 됩니다.

본인이 원하는데로 설정을 하면 되겠습니다.



이상 페이스북 좋아요 누른것 다른사람에게 피드 안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