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연도별 자선냄비 모금액 올해는?

모나리사 2019. 12. 24. 09:00
사람은 돈이 생기면 생길수록 더 큰 욕심이 생기나봅니다. 어떤 일을 할때 한달에 1만원만 벌어도 좋겠다고 시작한 일이 1만원을 달성하니까 5만원을 벌고싶어졌고 5만원을 벌게 되니까 10만원이 벌고싶어졌습니다. 욕심이 끝이 없지요.

어느 수준에서 만족할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연봉을 5000만원 받는 곳에서 1억을 받는 곳으로 옮겼다고 하더라도 아마 만족하지 못하고 더 벌려고 하지 않을까 생각을 해요. 어느정도 수준을 달성하면 마음이 편해질까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매년 자선냄비 모금액 추이


분명 매년 연봉을 비롯해서 부수입 그리고 물가도 함께 오르지만 내 마음속에 여유는 더 잃어가고 있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기부를 한기억도 오히려 돈을 적게 벌때 했습니다. 지금은 10만원이 있을때 만원을 기부하는 것보다 더 힘들어진것 같아요.

문득 나만 이렇게 느끼는지 매년 자선냄비의 모금액이 궁금해졌습니다. 저만 이렇게 각박하게 사는가 싶어서 말입니다. 대기업에서, 아주 돈이 많은 사람들이 모아주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매년 꾸준하게 상승 그래프를 만들고 있는 것 같아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연도별 자선냄비의 모금액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자선냄비 연도별 모금액은 타 블로그에서 퍼왔습니다. 모금액은 2015년에 가장 많은 금액을 찍고 약간 주춤하고 있는 추세네요.

그래도 꾸준히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니까 뿌듯합니다. 저도 올해는 기부를 좀 해야겠네요.




ㅇ. 구세군은 여전히 곳곳에 있습니다. 제가 사람 많은 곳에 번화가에 잘 안나가서 그런지 잘 보이지 않았네요. 이렇게 연예인들도 발벗고 나서서 구세군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상 연도별 자선냄비 모금액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수많은 기업들과 일반인들이 참여해서 매해 많은 금액이 모이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