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넷 쇼핑몰에서 주문을 하면 대부분 택배사를 통해서 배송이 이루어집니다. 자체 배송을 가진 곳도 있지만 그런 곳을 제외하면 대부분 택배를 이용하게 됩니다. 송장번호를 받고 나면 보통 다음날 도착하게 되는데 우리나라의 택배 시스템이 참 빠르지요.

요즘에는 땅이 큰 미국에서도 당일 배송이 이루어진다고 하는데 어떻게 이렇게 빠르게 배송을 할수 있는지 신기하기만 합니다. 택배기사님들이 일을 하는 것을 보면 새벽부터 밤까지 엄청 오랜시간 일을 하시던데 그래서 이렇게 우리가 빠르게 받을수 있는 것이겠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택배 운송장번호 나오면 주문취소


오늘 한 쇼핑몰에서 옷을 주문했습니다. 주문을 한지 3시간도 채 되지 않은것 같은데 바로 운송장 번호가 나와버리더라고요. 생각을 해보니 추가로 주문할것이 있었는데 주문을 하지 못해서 택배비를 또 내야하게 된 것입니다.

보통 배송이 빠르면 일처리를 빨리 빨리 하는 것이라서 좋기마련인데 이번에는 별로 좋지 않더라고요. 그만큼 운송장 번호를 빨리 낸다는 것이 원래 일단 발송을 한것처럼 송장번호만 홈페이지에 올리는 것과 다름없습니다.

택배사에 인계한것이 아니라 쇼핑몰에서 갖고 있는 택배종이를 붙인것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택배 운송장 번호가 나오면 취소가 불가능한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간혹 운송장 번호가 나오면 배송을 완료한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제가 쇼핑몰을 운영해보지는 않았지만 지금까지 주문한 것으로 보면 송장 번호는 이미 나와 있어서 쇼핑몰 팩에 붙일때 그 송장 번호를 바로 전산에 입력해두는 것입니다. 택배사에 인계되는 것과는 다른 의미입니다.

아무튼 일단 송장 번호가 나오면 쉽게 주문취소가 되지는 않습니다. 이게 택배사에 인계되었을수도 있으니까요. 몇몇 쇼핑몰은 인계가 되지 않아도 귀찮아서 주문 취소를 해주지 않습니다.




ㅇ. 저의 경우에도 아직 배송조회조차 되지 않는데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니까 주문취소를 해주지 않더라고요. 뭐 주문취소를 안해도 상관없어서 그냥 넘어가기는 했는데 보통 운송장 번호를 올리는 시기가 택배사에 인계를 하고 난후에 할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만약 송장 번호가 나왔다면 취소가 되지 않을 확률이 높은데 그래도 쇼핑몰에 문의를 해보면 되겠습니다.



이상 택배 운송장 번호 나오면 주문취소를 할수가 없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